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질환·치료

짝가슴으로 인해 브래지어 착용 시 불편감을 느끼는 여성이 정말 많습니다. 도대체 짝가슴은 왜 발생하는 걸까요? 먼저 짝가슴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가슴 구조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가슴은 유선, 지방, 근육 크게 3가지의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브라

△ 유선

유선은 실제 여성의 가슴을 이루는 가장 큰 구조로 청소년기 호르몬 변화에 의해 발달하며, 성인이 된 이후에도 월경 시 호르몬 변화에 따라 반응합니다. 유전적으로 타고나기를 양쪽 유선이 다르다면 짝가슴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상대적으로 작은 가슴 쪽의 유선을 발달시키는 치료를 통해 짝가슴 교정이 가능합니다.

△ 지방

가슴을 이루고 있는 지방은 유선이 많이 발달할수록 더 많이 쌓이게 됩니다. 사람은 모두 약간의 비대칭은 가지고 있기 때문에, 조금 더 발달한 가슴 쪽으로 지방이 더 쌓이면 짝가슴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순환력증강 혹은 지방분해 등을 통해 교정할 수 있습니다.

△ 근육

가슴의 밑판을 지지하는 가슴근육은 대흉근, 소흉근 등이 있습니다. 목욕탕에 가면 사람들마다 가슴의 모양이 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벌어진 가슴도 있고 아래로 처진 가슴도 있고 가운데로 봉긋한 가슴도 있습니다. 이는 가슴 밑판을 지지하는 가슴근육의 모양에 따라 달라집니다. /p>

최근 스마트폰의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앞으로 굽은 자세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학업에 열중하는 청소년기에 측만증을 겪는 환자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앞으로 굽은 자세는 흉통을 축소하고 순환력을 저하해 가슴의 성장을 방해합니다. 그리고 한쪽으로 기울어진 척추는 몸의 비대칭을 만들고, 이에 따라 한쪽 가슴이 덜 성장하는 짝가슴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짝가슴이 가슴근육, 즉 체형에 의한 부분이라면, 반드시 체형교정을 하면서 짝가슴 치료가 이루어져야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평소 굽은 자세, 거북목, 일자목 등으로 고민했는데 짝가슴이 점차 심해지는 느낌이라면, 반드시 체형과 가슴 모두 진단받고 치료해보길 추천해 드립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고은주 원장 (한의사)

Smart tag : 오목가슴 가슴(chest) 가슴성형 여성

뉴스 작성자

고은주 사진

고은주 한방과 전문의

프로필 보기
  • 전문 안면비대칭, 안면마비, 한방성형
  • 소속 쉬즈한의원
  • 이메일 hidoceditor@mcircle.biz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