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대부분 이중턱의 원인이 ‘과도한 지방’ 문제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상 주원인은 따로 있다. 바로 ‘턱 밑 근육’ 이다. 턱 밑은 턱 밑부터 목까지 이어져 있는 ‘활경근’ 이라는 근육이 받치고 있으며, 이러한 근육이 약해지면 턱 밑 피부가 늘어지게 되고, 이 늘어진 턱 밑 피부 안으로 빈 공간이 생기면서 지방이 더욱 잘 쌓이게 된다. 그러므로 이중턱을 제거하려면 지방의 양만을 줄여주는 것은 의미가 없으며, 지방을 줄여주고 동시에 턱 밑 근육인 ‘활경근’ 을 튼튼하게 강화해주어야 효과적인 이중턱 리프팅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중턱이중턱

턱 밑 지방 제거와 동시에 턱 밑 근육을 강화해주는 수술이 바로 ‘이중턱 근육묶기’ 수술이다. 이중턱 지방흡입술과 달리 턱밑 지방을 제거할 때 흡입하는 방식이 아니라 지방 세포의 핵 자체를 직접 잘라내는 방식으로 없애, 수술 후 체중이 증가하더라도 턱 밑 지방은 쌓일 염려가 없다. 또한 양쪽으로 벌어져 있는 턱 밑 근육을 가운데로 모아 강하게 조여 주기 때문에 강화된 근육이 턱 밑을 오랫동안 튼튼히 받쳐주므로 약 10년 이상의 유지 기간을 기대할 수 있다.

이중턱 근육묶기 수술은 선택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절개가 귀 부위로만 시행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제대로 된 효과를 가져오기 어려우며 반드시 양쪽 귀의 앞, 뒤쪽 절개와 턱밑 절개가 동시에 이루어져야 한다. 두 부위의 절개를 통해 활경근과 피부 지방층을 분리하고 활경근 강화 및 턱 밑 지방을 분명하게 잘라낼 수 있어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이중턱 근육묶기 수술 후 절개 부위는 흉터 연고를 꾸준히 바르는 것이 중요하며, 약 6개월에서 1년 정도의 기간이 지나면 처음보다 색이 많이 옅어져 가느다란 흰색의 실선 정도로 남으므로 눈에 거의 띄지 않게 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창연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창연 노블와이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