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Q. 얼마 전 남편과 관계를 가지는 도중 뜨겁고 찌릿한 통증을 느꼈습니다. 피가 나거나 질 내부에 상처가 생긴 것 같지는 않았는데 너무 아파서 더 이상 어떻게 할 수가 없더라고요. 평소엔 괜찮았는데 갑자기 통증이 나타난 이유가 무엇일까요? 현재는 특별히 아프지는 않습니다.

통증을 호소하는 여성과 의료진 통증을 호소하는 여성과 의료진

A. 여러 변수가 많기 때문에 정확하게 위의 정보로만 확정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결혼을 하셨으니 첫 관계는 아니라는 것을 전제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하복부에 난소가 있는데 배란기 즈음해서 굉장히 약해져 있을 때 성교와 같은 가벼운 충격으로도 약해진 난소에 출혈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끔은 충격 없이 저절로 발생하기도 하며, 출혈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은 질 안쪽에 통증을 일으킬만한 염증 같은 것들이 있을 때 성교 시 자극이 되어서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은 전혀 증상이 없고 다음 번 관계 시에 통증이 유발되지 않는다면 크게 신경 쓸 것은 아니지만 현재 복통이 지속되거나 다음 성교 시 비슷한 증상이 다시 나타난다면 원인 규명을 위해서 가까운 병·의원에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말 = 하이닥 상담의사 이신 (산부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권예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이신 동방서시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