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Q. 전 아주 작은 가슴이라 콤플렉스가 심합니다. 저처럼 가슴이 없는 경우는 보형물 삽입이 어려운가요? 그리고 수술 후에는 어떤 관리가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A. 풍만한 가슴을 선호하시는 분들, 신체적인 콤플렉스 등을 보완하기 위한 분들 등 많은 분이 수술에 대해 문의를 하시는 것 같습니다. 가슴 성형수술은 나이 또는 가슴 조직상태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집니다. 따라서 보형물 선택은 병원을 내원하여 충분한 상담이 이루어진 후 결정하는 것이 정확합니다.
 
아울러 가슴 성형수술 후 회복 기간의 경우,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일주일 정도면 큰 문제 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회복하는 기간에는 팔에 무리가 가는 행동을 삼가시고 찜질방이나 사우나도 수술 2달 후부터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 성형수술 후 통증은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나 3일 내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수술 후에 누워만 있는 것보다 가볍게 걷기 등 해주시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되며, 땀이 날 정도의 힘이 들어가는 운동은 한 두 달 정도 몸 상태를 지켜보고 실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수술 후에 입는 보정속옷은 병원마다, 환자마다 착용 기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보통 한 달에서 석 달 정도 착용하도록 권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와이어가 있는 일반 브래지어는 보형물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은 이후 착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도움말 = 하이닥 상담의사 신인수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최송이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신인수 제이준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