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질환·치료

성기 확대 수술은 크게 음경과 귀두의 둘레를 확대하는 수술과 길이를 확대하는 수술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음경과 귀두의 둘레를 확대하는 수술을 성기 확대 수술이라고 하며 길이를 확대하는 수술은 길이 연장 수술이라고 명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기 확대 수술과 발기 기능과는 관련이 없으며 주요 목적은 시각적 확대 효과를 통한 본인의 심리적 만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술은 대부분 국소마취나 수면 마취로 진행되며 확대재료에 따라 수술 방법이나 효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돋보기를 들고있는 남성

현재 임상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확대재료로는 대체 진피와 진피 분말, 자가조직, 실리콘 보형물이 있습니다. 대체 진피와 실리콘 보형물과 같이 정형화된 확대재료는 국소마취 후 포경 라인이나 치골 부위에 4~6cm 정도의 피부 절개 후 확대재료를 Dartos fascia와 Buck’s fascia 사이에 삽입하여 둘레를 확대하는 수술 방법입니다. 대체 진피나 실리콘 보형물과 같이 고체 형태의 확대재료는 술식이 간단하고 영구적인 확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피부 절개로 인한 2차 감염 위험이 있고 확대 재료의 크기만큼의 확대 효과를 볼 수 있어 수술 후 확대 효과가 제한적이라는 것이 단점입니다.

진피 분말은 동종진피를 분말한 filler제로 피부 절개 없이 주사기로 간단하게 주입이 가능하고 피부에 부담이 적고 피부 여유 정도에 따라 확대 효과에 제한이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반면 대체 진피와 같이 비용이 고가이고 시간이 지나면서 용매제가 흡수되여 확대 효과가 반감될 수 있으며 균등하게 주입하지 못하면 모양이 부자연스러울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자가조직의 경우에는 본인의 복부나 허벅지에서 지방조직을 채취하여 주사기로 음경에 이식함으로써 둘레를 확대하는 수술 방법입니다. 본인의 지방조직을 채취하여 추가 재료 비용이 없고 가장 안전하면서 진피 분말과 마찬가지로 피부 상태에 따라 확대 효과에 제한이 없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시간이 지나면서 부분적으로 흡수될 수 있고 모양이 부자연스러울 수 있습니다. 확대 효과는 대체 진피의 경우 피부 상태와 사이즈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보통 평소 성기 둘레의 0.5배 정도의 둘레 확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편적으로 집에서 A4용지를 4*6 or 5*8 사이즈에 두께는 3~5mm 정도로 접어 본인의 음경에 대보면 대체 진피 확대수술 후 확대 효과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반면 진피 분말이나 자가조직의 경우에는 본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확대 효과는 제한이 없는데 보통 평소 성기 둘레의 1~1.5배 정도의 둘레 확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성기 확대 수술을 위해서는 피부 상태와 경제적 여건을 충분히 고려하여 본인에게 적합한 확대재료와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피부 여유가 없는 상태에서 대체 진피와 같은 고형의 확대재료를 선택하면 수술 후 피부 괴사와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고 경제적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고가의 확대재료를 선택하면 수술 후 결과에는 만족할 수 있어도 경제적 부담으로 인한 후회가 있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평소 왜소한 사이즈로 콤플렉스라면 병원에 내원하여 수술 재료별 전후 사진도 비교해 보고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성기 확대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조현섭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Smart tag : 남성생식기 비뇨기 남성수술 남성

뉴스 작성자

조현섭 사진

조현섭 비뇨의학과 전문의

프로필 보기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