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과거 지방흡입이라고 하면 지나치게 비만한 환자가 선택하는 수술 정도로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지방흡입에 대한 생각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누구나 한 번쯤 살다 보면 다이어트를 합니다. 몸무게를 줄이는 게 주요 목적이지만, 이 외에 군살을 정리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도 분명 있습니다.

옆구리, 팔뚝, 러브핸들, 뱃살, 등살, 허벅지 안쪽 등 다이어트로도 개선이 안 되는 군살이 있습니다. 이러한 곳의 사이즈를 감소하기 어렵다고 판단하는 경우엔 지방흡입을 고려합니다. 과거에는 지방흡입이라고 하면 대량으로 지방을 제거하는 것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이렇게 국소적 부위의 지방만 제거하는 미니지방흡입도 있습니다.

허벅지 군살허벅지 군살

미니지방흡입과 대량 지방흡입은 기존 원리는 동일합니다. 지방흡입은 가늘고 긴 캐뉼러를 넣어서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로 지방세포의 수를 줄입니다. 다만, 미니지방흡입은 부분적으로 수술하는 것이고, 대량 지방흡입은 전체적인 라인 교정을 위해 많은 양의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을 말하는 것입니다. 지방흡입을 통해 체중이 감량하는 것은 아니므로 반드시 수술 이후 식단조절과 운동을 꼭 병행해야 합니다. 이렇게 수술 후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다시 사이즈가 예전으로 되돌아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미니지방흡입은 아무래도 시술을 고려하는 면적 자체가 작으므로 회복 속도가 대량 지방흡입에 비해 빠르고 압박복을 착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량 지방흡입은 제거하는 지방의 양이 많기에 수술 이후 붓기와 멍 그리고 회복에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양의 지방을 제거하기 때문에 피부가 처질 수 있으므로 압박복을 꼭 착용해야 합니다.

미니지방흡입도 수술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수술 후 흉터, 좌우비대칭이 생기거나 염증, 출혈, 굴곡이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니지방흡입은 자칫 전신 대량 지방흡입에 비해 안전한 수술로 비춰질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는 점을 꼭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지방흡입은 결코 쉬운 수술이 아니기에 반드시 이 수술을 선택하기 전,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안전하게 마취하고 수술이 진행되는지, 전문의가 집도하는 안전한 수술이 될 수 있는지를 꼭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기호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기호 오케이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