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뷰티 · 다이어트

Q. 다이어트를 본격적으로 해보려고 음식 칼로리를 맞추려고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목표한 열량(300kcal)의 음식들은 탄수화물이 너무 많아서 다이어트에 오히려 방해될 것 같더라고요. 탄수화물은 적으면서도 단백질 섭취를 높일 수 있는 저탄수화물·고단백 식단을 추천해주세요.

다이어트 식이

A. 저탄수화물·고단백 식품은 주변에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대부분의 육류나 가금류 등이 이에 해당하죠. 이들 음식을 본인이 목표로 하는 열량의 분량만큼만 섭취하면 됩니다.

단, 단백질 위주로 섭취하기 위해 지방이 없는 순 살코기 위주로 섭취하고, 조리법도 튀기는 방식 대신에 물에 삶아서 먹어야 지방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달걀 프라이보다는 삶은 달걀이 불필요한 지방 섭취를 줄일 방법입니다. 또 삶은 달걀 1개가 약 78kcal이므로 300kcal 수준으로 맞추려면 4개 정도를 드시면 됩니다.

가장 편한 저탄수화물·고단백 섭취 방법은 시중에 많이 유통되고 있는 단백질 파우더 제품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계량스푼으로 본인이 원하는 칼로리만큼 양을 정확하게 재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열량대로 일정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요즘 시중에 나와 있는 단백질 파우더 제품은 대부분 한 끼 음식으로 먹기에는 칼로리로나 영양적인 측면에서 부족할 수 있으므로 여기에 물 대신 우유나 두유를 희석하여 섭취하면 대략 300kcal 대로 보충해 먹을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원하는 칼로리에 맞는 음식을 도시락처럼 판매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단백질 파우더 제품이 아닌 일반 음식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푸드 음식이 아닌 육류라도 돼지고기, 닭고기, 두부 이런 식으로 다양하게 번갈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말 = 하이닥 영양상담 임채연 (영양사)

Smart tag : 비만 체중감량(다이어트)

뉴스 작성자

임채연 사진

임채연 영양사

프로필 보기
  • 전문 영양학, 질병영양, 소아영양, 성인영양, 체중조절,식품영양
  • 이메일 hidoceditor@mcircle.biz
김선희 사진

김선희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프로필 보기
  • 전문 올바른 건강정보 알리기
  • 이메일 hidoceditor@mcircle.biz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