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아피오스’라고 들어본 적이 있는지? 이는 생김새가 감자와 유사하며, 과거 인디언들이 주식으로 즐겨 먹었다고 해서 ‘인디언 감자’로도 불리는 콩과의 다년생 작물이다. 다소 생소할 법도 하지만, 풍부한 영양과 땅콩, 고구마, 밤을 섞어 둔 것과 같은 매력적인 맛으로 이미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한 ‘핫’한 식자재다.

아피오스아피오스

어떤 효능이 있을까?

아피오스에는 인삼의 주성분인 사포닌과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E,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 그래서 면역력 강화에 탁월하며, 노화를 촉진하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우유보다 2배 이상 많은 칼슘이 들어 있어, 관절염 예방에 효과적이며, 이소플라본의 함유로 여성의 갱년기 예방에도 좋다. 이뿐만 아니라 근육을 형성하는 단백질, 변비를 해결해주는 식이섬유도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제격이다.

어떻게 맛있게 먹을까?

아피오스는 주로 감자와 비슷하게 활용된다. 그래서 그냥 쪄 먹어도 좋고, 전, 찌개, 조림 등으로 활용해도 좋다. 기억해야 할 것은 아피오스에는 ‘솔라닌’이라는 독소 성분이 있어 반드시 가열 후 섭취해야 한다는 점이다.

△ 힘이 솟아나는 ‘아피오스 조림’

재료: 감자 1개, 당근 1/4개, 양파 1/4개, 통깨 1/3작은술, 양념장(간장 1/4큰술, 설탕 1작은술, 물엿 1/2큰술, 다진 마늘 2/3작은술, 식용유 1/2큰술, 물 3큰술)

방법:

1) 감자, 당근, 양파는 2cm로 깍둑썰기한다.

2) 냄비에 양념장 재료를 넣고 불을 올려 끓으면 감자를 넣고 조린다.

3) 감자가 반쯤 익었을 때 양파, 당근을 넣어 다시금 조린다.

4) 접시에 담고 통깨를 뿌린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윤정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