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Q. 아직 서른이 되지 않았는데 발기부전 증세가 있습니다. 야한 동영상을 많이 보거나 자위행위가 잦은 것이 발기부전을 유발할 수 있는지 걱정되네요.

걱정하는 남성걱정하는 남성

A. 사실 야한 동영상이나 자위행위로 음경을 자주 만지는 것이 발기부전의 원인이 되지는 않습니다.

발기부전은 강직도의 저하, 지속이 저하되는 경우가 성관계 중에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발기부전의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20~30대 젊은 층에 나타나는 심인성 발기부전과 40대 이상 장년층에서 주로 나타나는 신체적 이상으로 인한 기질적 발기부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발기부전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은 오히려 발기부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증상이 개선되지 않기 때문에 발기부전에 대한 두려움과 스트레스만 쌓이고 이런 심리적 상태가 더 나쁜 영향을 주기 때문에 쉽게 나을 수 있을 거라는 긍정적인 생각과 자신감이 중요합니다.

최근에는 식생활 등의 변화로 젊은 층에서도 기질적 발기부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선 비뇨의학과 전문의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진단 결과에 따라 원인에 따른 경구용 약 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소 발기능력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규칙적인 운동과 수면습관을 유지하고 금주, 금연해야 합니다. 당뇨병, 고혈압과 같은 만성질환이 있다면 철저히 관리해야 하고, 전립선 등에 문제는 없는지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도움말 = 하이닥 상담의사 이영진 (비뇨기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선희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기사보기
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