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코성형은 눈성형과 함께 가장 대중적인 미용성형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그렇다고 해서 모두가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없는 건 아니기에, 절개나 봉합 없이 비교적 간단한 절차로 코 모양을 개선할 수 있는 쁘띠 시술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추세다. 일반적인 수술과 비교했을 때, 시술 시간이 짧다는 점과 붓기와 멍, 출혈 등의 위험성이 적어 일상생활에 지장이 거의 없고 회복이 빠르다는 점 등의 이유로 최근엔 코 시술을 찾는 수요층이 더욱 늘고 있다.

코를 만지는 여성코를 만지는 여성

가장 기본적인 코시술은 필러를 활용해 콧대를 높이는 방식이다. 코끝에 필러를 주입하여 콧대를 높이고 희망하는 라인으로 모양을 잡아준다. 필러의 원료에 따라 효과와 유지 기간이 상이하며 개인의 코 상태에 따라 필요한 용량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한편 필러와 함께 의료용 실을 활용한 하이코, 미스코 시술도 빠질 수 없는데. 두 시술은 절개 없이 주사를 통해 PDO 실을 주입하여 코의 기둥을 세워주는 원리로, 콧대의 높이를 상승시킴과 동시에 코끝의 모양 개선도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일반 코필러와 비교해 보다 섬세한 디자인이 가능하여 단순한 콧대 상승뿐 아니라 전반적인 코 모양을 잡고 싶은 이들에게 적합한 시술이다.

하이코와 미스코는 삽입되는 실의 종류(돌기의 유무)나 시술을 집도하는 각 의료진의 방식에 따라 차이를 두고 있으며 이에 효과와 유지 기간 또한 상이할 수 있다. 단순히 온라인상에서 수집한 정보만으로는 본인에게 맞는 시술이 어떤 것인지 정확히 파악하기 어렵다. 계획했던 것과는 다른 방법의 시술 및 수술이 필요하거나, 코의 골격이 원하는 시술에 적합하지 않아 시술 및 수술 자체의 진행이 불가능할 수도 있다.

사진이나 글의 내용만으로는 정확한 파악이 어렵기 때문에 모든 의료 목적의 시술과 수술이 그러한 것처럼 직접 병원에 방문하여 자신의 상태를 살펴보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반드시 풍부한 임상 노하우와 실력을 갖춘 전문 의료진이 있는 병원을 찾아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 시술을 결정함이 좋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정태원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정태원 와이즈유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