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질환·치료

왜소콤플렉스에 시달리거나 조루증으로 인해 부부관계나 성관계가 만족스럽지 못한 남성들은 나름대로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이런 심리적인 위축은 성생활을 멀리하게 되고 실제 자신감이 떨어지는 부부생활은 더욱더 서로 간의 관계를 악화시키는 문제를 야기합니다.

부부관계 악화

나이가 들면서 성욕감퇴, 정력저하, 조루증상의 악화, 발기부전 증세까지 나타나게 되면 설상가상으로 더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런 왜소증과 조루증의 남성비뇨기과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남성수술 중에서도 특히 남자확대수술과 추가 진피이식조루수술이 최근 많이 시행됩니다. 저장진피를 이용한 남성확대수술과 조루수술은 일단 다른 사람들이 수술 여부를 알아채지 못했으면 하고 바라는 분들에게 적절한 수술입니다. 적어도 사우나에서 다른 사람이 보아도 수술한 티가 나지 않고 특히 발기 시 강직도가 수술 후에도 변함없이 단단한 것이 특징입니다. 수술하는 집도 의사가 경험이 충분하고 경력이 제대로 갖춰져 있다면 수술도 매우 안전하고 특별한 변수 없이 시행 가능합니다.

다만 이렇게 확실한 해결책이 있음을 알고 있더라도 바쁜 남성들로서는 좀처럼 시간을 내고 마음을 먹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한마디로 큰마음 먹고 결심을 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좀 더 구체적인 치료일정과 회복 기간에 대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동종진피 성기확대수술을 받고 나서 1~2일째 한번과 10일 이후에 한번 총 2번의 병원 방문치료가 필요합니다. 1~2일째 방문 시에는 수술 부위 내에 출혈 여부와 전체적인 피부 상태, 붓기 등을 체크합니다. 10일 이후에는 실밥을 뽑고 봉합 부위가 잘 붙었는지를 확인하고 음경피부와 삽입 대체진피가 잘 밀착되었는지도 확인합니다.

진료받는 남성

대부분의 경우 남성확대술 후 2번의 방문치료로 마무리 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추가 방문도 가능해야 합니다. 붓기가 심하거나 약간의 출혈, 염증이 있는 경우라면 추가 방문을 통해서 보다 빠르게 완치시킬 수가 있습니다. 수술 후 음경 피부와 삽입된 동종 저장진피는 10일 정도면 밀착되기 시작하는데 이것은 단단하게 잘 붙어야만 성관계가 가능합니다. 이것이 약하게 붙은 상태에서 무리하여 성관계나 자위행위를 하게 되면 혹시라도 떨어지면서 출혈이 될 수 있으니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통 1달 정도가 지나면 어느 정도 단단하게 밀착고정이 됩니다.

따라서 한 달 이후에 처음에는 콘돔을 끼고 부부관계를 하게 되면 문제가 없습니다. 음주나 심한 달리기 운동 또한 한 달간은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모든 과정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두 달부터 삽입된 진피는 탄력성이 생기게 되고 늘어나게 됩니다. 두 달부터 1주~2주 간격으로 스스로 생각해보면 점차적으로 진피가 탄력성이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것은 5달까지 진행되며 거의 모든 분들은 5달이면 생착이 마무리되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물론 그 이후에도 조금씩 계속 더 부드러워지고 탄력성은 더 좋아지기는 합니다. 5달이 되어서도 생착이 다소 늦다고 생각된다면 연락을 주시고 방문해주시면 간단한 주사치료나 먹는 약으로 생착을 완성 시킬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구체적인 회복과정과 치료 기간을 잘 숙지하시고 본인의 스케줄을 고려하여 수술을 결정하신다면 의외로 간단한 수술이라는 생각이 드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장수연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Smart tag : 남성생식기 남성수술 남성

뉴스 작성자

장수연 사진

장수연 비뇨의학과 전문의

프로필 보기
  • 전문 남성수술관련 조루증,조루수술,확대수술,및 기타 남성비뇨기질환
  • 소속 엘제이(LJ)비뇨기과의원
  • 이메일 hidoceditor@mcircle.biz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