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작은 변화로 이미지 개선을 줄 수 있는 부위를 꼽자면, 바로 ‘눈’이라고 할 수 있다. 눈은 쌍꺼풀의 유무, 눈의 크기와 길이 등의 변화를 통하여 더 또렷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전에는 쌍꺼풀 수술을 통하여 눈을 크게 만드는 것을 선호했지만, 최근에는 트임 성형을 통해 눈의 크기를 시원하게 변화시키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한쪽눈을 제외하고 손으로 얼굴을 가리고 있는 여성한쪽눈을 제외하고 손으로 얼굴을 가리고 있는 여성

트임 성형의 종류는 앞트임, 뒷트임, 윗트임, 밑트임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앞트임은 눈의 앞쪽을 터주는 수술로 쌍꺼풀 수술과 병행되는 경우가 많다. 뒤트임은 눈 안쪽에 자리한 눈물 호수인 누호가 과하게 보이지만 눈의 길이를 길게 하고 싶은 경우에 사용한다.

앞트임과 뒷트임은 이전부터 시행되어 익숙한 수술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비교적 최근에 수술이 시작된 ‘윗트임’은 어떤 수술일까? 앞트임이 몽고주름이라 불리는 주름을 절개하여 눈의 앞머리를 가로로 길어지게 해준다면, 윗트임은 몽고주름을 절개하는 것이 아니라 눈의 시작점을 기준으로 45도 각도로 터주는 수술이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눈의 위쪽을 터주게 되면 눈이 가로로 길어지는 것이 아니라, 세로로 길어지기 때문에 눈이 동그랗고 커 보이는 데 도움을 준다.

그렇다면 앞트임보다 윗트임이 효과적인 눈 모양은 무엇일까? 눈의 가로길이를 더 길게 해야 하지만 미간이 좁은 경우, 쌍꺼풀 라인의 시작점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 앞트임을 하면 더 날카로운 느낌이 들 수 있는 경우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개개인의 눈 모양에 따라서 효과적인 트임 수술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눈 모양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맞는 트임 성형을 제시할 수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한 뒤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또한 멍, 붓기, 출혈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황진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황진 온리아이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