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Q. 30대 초반입니다. 발기부전 때문에 비뇨의학과에서 약을 처방받은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약을 먹을 때만 괜찮아지고, 약을 먹지 않으면 그대로예요. 젊은 나이에 약에 의존해야 한다는 사실에 너무 우울합니다. 근본적으로 좋아지는 방법이 있나요?

발기부전을 의미하는 그림발기부전을 의미하는 그림

A. 발기부전으로 내원 시 대부분 먼저 경구용 약을 처방해드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기부전의 초기 치료로 비교적 큰 부담이 없는 편이고 대부분 어느 정도 효과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심인성 발기부전이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가끔 경구용 약을 먹는 것만으로도 좋아지는 경우를 많이 경험합니다. 경구용 약의 복용을 통해 심리적 불안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회복하게 되는 원리입니다.

이렇게 경구용 약 복용만으로 발기부전이 좋아지지 않는다면 발기부전의 원인을 알아내기 위한 검사를 시행해볼 수 있습니다. 검사를 통해 △주로 심리적인 문제가 큰 것인지, △염증이나 어떤 질환이 있어서 발기부전이 온 것인지, △혈관이나 신경 근육의 문제인지, △내분비적 문제(호르몬 관련)인지 등을 파악하여 경구용 약, 저강도 체외충격파 요법, 남성호르몬 주사 등을 필요에 맞게 처방합니다.

근본적인 치료를 원하시면 체외충격파 요법을 해볼 수 있습니다. 체외충격파 요법은 외부에서 충격파를 가하여 혈관 내피 성장인자의 분비를 자극, 새로운 혈관을 생성하고 근육과 신경 등 발기조직을 재생시키는 치료로 발기부전 치료 중 가장 근본적인 치료에 가깝다고 생각됩니다.

본인에게 적합한 발기부전 치료는 병원에 방문하셔서 충분한 상담과 검사를 진행하신 후 결정하시는 것이 좋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움말 = 하이닥 상담의사 방준호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윤성원 하이닥 영양사
기사보기
방준호 스탠탑비뇨의학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