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외모가 전부가 아니라곤 해도, 자기만족이나 자신감 등을 위해서 외모 관리에 신경을 쓰는 사람이 많습니다. 특히 얼굴 전반에 살이 없고 꺼진 케이스는 또래보다 나이가 더 많이 들어 보일 수 있고 입체감이 떨어져 얼굴이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습니다. 얼굴에 살이 너무 많아도 걱정이지만 살이 너무 없어도 고민일 수 있습니다. 이러면 필러와 같은 쁘띠성형을 고려할 수도 있지만, 얼굴 전반에 볼륨감을 주려면 생각보다 많은 양의 필러가 필요할 수 있어서 부담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고려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풀페이스 지방이식입니다.

볼이 꺼져보이는 여성볼이 꺼져보이는 여성

◇ 풀페이스 지방이식이란?

얼굴 전체에 지방을 주입하는 풀페이스 지방이식은 개인의 얼굴형에 따라서 주입하는 위치가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대체로 이마, 턱 끝, 앞볼, 관자놀이 등 얼굴 전반의 입체감을 위해 골고루 주입하게 됩니다. 적당한 볼륨감으로 앞 광대와 푹 꺼진 관자놀이를 지방으로 채워주면 갸름한 얼굴형은 물론 좀 더 인상이 밝으면서도 젊어 보이는 이미지를 함께 만날 수 있게 됩니다. 풀페이스 지방이식을 통해 얼굴 살이 너무 없어서 차갑고 날카로워 보이는 이미지에서 한층 부드럽고 젊어 보일 수 있는 이미지를 가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풀페이스 지방이식, 적정량을 고르게 주입해야

다른 이물질이 아니라 자가조직에서 얻은 지방을 이식하는 부분이라 부담감이 덜하고 한층 자연스러운 결과를 줄 수 있습니다. 간혹 지방이식 생착률이 떨어질 것을 고려해서 처음부터 과하게 지방세포를 주입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되면 너무 과한 이미지 변화로 오히려 어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정량의 지방을 고르게 주입하는 게 좋으며 너무 처음부터 무리하게 많은 양의 지방을 주입하는 것보다 자연스러운 변화를 만나는 데 목표를 두는 게 중요합니다. 풀페이스 지방이식은 단순히 얼굴에 지방을 풍성하게 넣는 것이 아니라 윤곽을 자연스럽게 다듬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야 합니다.

지방이식을 할 때 너무 많은 양을 주입하게 되면 석회화, 염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나타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 충분히 설명을 듣는 게 중요합니다. 개인의 노화 정도, 꺼짐 정도에 따라 주입량을 결정해야 합니다.

지방이식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지방세포의 생착률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과거보다 요즘은 생착률이 많이 높아지긴 했지만, 생착률을 높이기 위한 방법은 무엇을 사용하고 있는지 등을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식된 지방은 개인차가 있지만, 일부는 흡수되어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을 잘 확인하고 의료진과 충분히 상의하여 결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기호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기호 오케이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