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Q. 건강관리를 위해서 체중감량에 대한 목표가 생겼지만, 생각만큼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식욕억제제 도움을 좀 받으려고 병원에서 처방을 받았는데, 먹으면서도 다른 부작용이 생기지는 않을지 걱정됩니다. 그렇다고 어떤 증상이 있는 건 아닌데 나중에 문제가 되지는 않을까요?

다이어트 약다이어트 약

A. 식욕억제제라도 어떤 용법으로 얼마나 오랫동안 먹었느냐에 따라 부작용의 발생률이 달라집니다.

약을 통한 다이어트가 실패로 끝나는 일이 많고 약의 부작용에 대해 주의를 당부하는 것은 요요현상 때문입니다. 사실 본인의 식습관이나 식단 변화 없이 약만 먹고 잠시 동안 식사량을 줄여서 감량한 후 약을 중단하면 결국 다시 본래 체중으로 돌아가는 경우가 흔합니다. 그래서 살이 찌면 다시 약을 찾게 되고 이런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내기가 힘들어집니다.

약을 먹는 동안에 식사량도 줄이지만 탄수화물 대신 단백질이나 채소 위주로 많이 먹고 불규칙하던 식사 시간을 규칙적으로 바꾸고 운동을 병행하려고 노력한다면 짧은 기간 약을 먹어도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확률이 높아져 약을 먹는 기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약에 대한 부작용이 발생할까 너무 걱정하지 말고, 폭식 증상과 음식에 대한 집착을 줄이는 수준 정도로만 약의 도움을 받고 다른 부분에서 노력한다면 안전하면서도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거로 생각합니다.

도움말 = 하이닥 복약상담 남정원 (약사)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선희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기사보기
남정원 스타파크약국 약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