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조루증은 보통 20대부터 40대에 이르기까지 남성들에서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성기능장애의 한가지 유형이다. 그 유병률이 40% 정도에 이른다는 보고가 있는데 그 외에도 왜소증으로 실제 부부관계 시 만족도 저하를 겪으면서 결혼생활에 큰 지장을 받는 경우도 흔하다고 알려져 있다.

침실에서 고민하고 있는 남성침실에서 고민하고 있는 남성

최근에는 음경확대수술과 조루수술만을 중점적으로 진료하는 남성비뇨기과가 있을 정도로 이런 남성수술에 관한 일반남성들의 관심도 상당히 큰 것이 사실이다. 요즘에는 조루수술과 음경확대수술 방법 중 영구적인 수술 결과와 자연스러운 형태 및 촉감이 수술 결과로 나타나는 동종 저장진피를 이용한 음경확대수술이 많이 시행된다.

사실 진피이식조루수술 추가이식법은 원래 동종 대체진피 음경확대수술을 시행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감각이 둔해지면서 과민성조루증이 치료되는 현상을 응용하여 조루증 치료방법으로 체계화시킨 조루증수술이다. 음경 전체를 저장진피로 덮어주고 귀두 테두리에 진피를 넣어주면 음경과 귀두가 둔해지게 된다. 추가 진피이식조루수술은 따로 배부신경을 절제하거나 실로 묶어 괴사시키는 방식이 아니고 음경을 진피로 감싸주면서 자연스럽게 둔하게 하는 방식이어서 안전한 수술법으로 알려져 있다.

음경과 귀두가 진피로 인해 둔해지고 귀두는 상대적으로 수술 후 마찰이 줄어드는 형태가 되며 추가진피를 음경 몸통 시작 부위 12시 위치에 이식해주면서 마찰이 심한 부위를 중점적으로 더 둔화시킨다. 이런 일련의 수술 과정은 선천적으로 가장 둔한 감각인 8~10의 감각으로 정확히 둔하게 할 수 있고 그 효과가 영구적인 장점이 있다.

이는 원래 남자확대수술을 기본으로 발전된 조루수술법이기 때문에 동시에 성기 확대를 원하는 남성들에게 더욱더 매력적인 수술이 될 수 있다. 이미 잘 알려진 바와 같이 자가지방이나 필러의 높은 흡수율로 인한 반복 시술이 필요 없는 것이 동종진피의 장점이다. 만약 수술 받으려는 분이 중점을 두는 결과가 평생 단 한번의 수술로 남성 고민을 완치하려는 것이라면 동종진피를 이용한 성기확대수술과 진피조루수술이 적절하다.

물론 조루증수술, 음경확대술 외에도 성기 만곡증수술, 정관수술, 포경수술, 남성 불임수술, 발기부전 치료 등을 함께 시행할 경우 더욱더 치료비용과 시간 그리고 노력을 절감할 수 있는 이점도 있는 것이 사실이다. 수술 시간은 1시간 이내로 소요되며 국소마취로만 진행되기 때문에 따로 입원이 필요 없다. 다만 수술 후 1~2일째 한번 그리고 10일 이후에 한번 총 2번의 방문 치료가 필수다. 기본적인 병원 방문이 어려운 분들이라면 수술 시기를 연기하여 적절한 때를 기다릴 필요가 있다.

남성확대수술 및 조루수술과 같은 남성수술은 일반 성형보다 더 까다로운 수술이다. 매우 연약한 음경피부와 성기능을 모두 고려해야 하는 수술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수술집도의사의 경험과 경력, 실력 등을 충분히 고려하여 자세한 수술 정보를 습득하고 신중히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장수연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장수연 엘제이(LJ)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