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눈 성형 후 관리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수술 전 주의사항이다. 이를 지키지 못해 발생하는 문제는 의외로 많으니, 잘 숙지하여 주의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눈 성형 전 주의사항은?눈 성형 전 주의사항은?

눈 성형 수술 전 주의사항 6

1. 수술 당일에는 콘택트렌즈나 서클렌즈 및 반지나 목걸이, 귀걸이 등 금속성 액세서리 착용을 하면 안 되므로 미리 빼고 와야 한다.

2. 속눈썹 연장술도 수술 시 방해가 되므로 되도록 제거하고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

3. 지혈 과정에 영향을 주는 아스피린, 비타민 E, 각종 호르몬제, 피임약, 항암제, 와파린 등의 약은 수술 전 2주간(최소 48시간)은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고혈압, 심장병, 당뇨, 갑상선 외 장기간의 치료 중인 질환에 대해서는 미리 말해주어야 한다.

4. 흡연은 말초 혈액 순환을 방해하여 상처 치유를 더디게 하고 관련되어 염증이나 수술 부위 조직 괴사 등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므로, 수술 전 2~3일 동안 그리고 수술 후 2~4주 정도의 금연이 중요하다.

5. 수술 전 4시간 정도(전신마취에는 6~8시간)는 금식해야 한다. 오전 수술이라면 아침식사만 거르고 소량의 물(종이컵 반 잔 이내) 이외에는 아무런 음식도 먹지 말아야 한다. 오후 수술이라면 아침 식사를 하고 이후 수술 전까지 4시간 정도의 공복을 유지하면 된다.

6. 수술 후에는 수술 부위를 가릴 수 있게 모자나 선글라스를 준비하고 가벼운 복장으로 내원한다. 보호자와 동반하여 오는 것이 좋다.

눈 성형 수술은 수술 전 컨디션에 따라 회복 기간도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최대한 좋은 컨디션 하에 수술받을 수 있도록 충분한 휴식은 필수며, 주의사항을 지키지 못한다면 수술 전 의료진에게 다시 한번 본인의 증상을 설명하고 전달하는 것이 좋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차지훈 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