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헬시라이프

여드름은 사춘기 때부터 성인이 될 때까지 우리를 괴롭히는 존재다. 얼굴뿐 아니라 등, 가슴까지 번지는 피부 질환으로 피부에 흉터를 남기기도 한다. 여드름을 치료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미국 의학 포털사이트 Medical Daily에서는 영양사 Meg Hagar와 함께 여드름에 좋은 ‘그리스 여신(Grecian Goddess) 간식’을 제안했다.

일반적인 간식은 혈당을 높게 유지하고 피부 유분 분비를 촉진시켜 여드름 발생 원인이 된다. 하지만 그리스 여신 간식은 GI 지수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폴리페놀, 항염증,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된다. 또한 많은 양의 섬유소를 먹는 것은 자연스러운 신체 해독 과정을 도와 여드름을 예방하고 적절한 장운동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여드름에 좋은 그리스 여신 간식은?

△ 무화과

무화과

무화과는 염증을 줄이고 해독을 돕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다. 영양사 Kayla Newcombe는 신선하거나 말린 무화과 안에는 피부 건강에 필수적인 미네랄이 들어 있기 때문에 먹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덧붙여 "평소 충분한 섬유질을 섭취하면 신체의 과도한 호르몬이나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 그렇지 않으면 피부가 손상될 수 있다"고 이야기했다.

△ 올리브

올리브

올리브는 항염증 효과로 인해 여드름이 재발하는 것을 줄이고 예방한다. 특히 올리브에는 폴리페놀이라는 강력한 성분이 들어 있는데, 신체의 전신 염증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비타민 A와 E가 풍부해 부드러운 피부를 만들고 여드름을 예방할 수 있다.

△ 자두

자두

많은 전문가가 자두가 피부 건강에 좋다는 데 동의한다. 과일은 항산화 성분과 폴리페놀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자두의 짙은 자주색은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나타나는 것으로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다. 이는 피부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염증을 조절해 피부 홍조를 줄인다. 그리고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항염증, 흉터를 옅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Smart tag : 여드름 피부

뉴스 작성자

이보미 사진

이보미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프로필 보기
  • 전문 헬스, 건강, 운동, 의학
  • 이메일 bom@mcircle.biz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