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다른 사람에게는 어떨지 몰라도 자신에게만큼은 엄격한 기준을 세우는 것이 바로 성 기능이다. 특히, 남성은 성기능에 매우 예민해 왜소 콤플렉스가 있는 경우 자존감 자체가 크게 떨어지기도 한다.

음경확대수술은 말 그대로 성 기능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는 성기 크기를 확대해주는 방법이다. 과거부터 시행되어 왔던 성기확대수술은 그 종류도 여럿이 있지만, 그 원리는 음경의 피부층 밑의 빈 곳에 어떤 물질을 삽입하여 그만큼 부피를 크게 만드는 것으로 같다. 하지만 같은 원리라도 시행하는 방법도 효과성도 모두 다른데 최근 주목받는 것이 바로 필러다.

그런데 필러는 분명 여러 남성수술종류 가운데에서도 흡수되는 성질이기에 유지 기간이라는 한계점이 명확하다. 하지만 그런데도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단점을 보완할 만큼 효과, 가격, 안전성이 우수하기 때문이다.

음경확대수술의 여러 방법과 다르게 필러는 정해진 형태가 없다. 이에 따라 최대한 크기, 원하는 비용이나 형태에 맞춘 시술이 가능한 것은 물론 다른 남성 수술에 있어서 부작용을 보완하는 역할도 한다.

일반적으로 성기확대수술에 많이 사용되는 방법의 하나는 대체 진피를 이용한 것이다. 이는 그 형태가 정해져 있어 개인에 따른 최대한의 크기를 얻기 어려울뿐더러 음경 전체를 감싸주지 못해 높은 효과를 바랄 경우 경계선이 생겨 마치 계단처럼 ‘층짐 현상’이 발생한다. 여기서 필러는 부족한 부분을 채워 자연스럽고 더 큰 형태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아울러 남성 필러는 기본적으로 메스가 아닌 주사기를 이용한 방식으로 진행되기에 메스를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조직 손상이 없다. 이는 결과적으로 성기 수술 후 발생하는 흉터는 물론 감염이나 부기, 멍 등의 부작용으로부터 더 안전함을 의미한다.

물론 필러도 히알루론산 필러, PLA 필러, 매트릭스 필러, 파워 필러 등으로 그 종류가 다양하며 효과에도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무분별하게 필러확대수술을 진행하는 것은 좋지 못하다. 만약 선택에 있어 고민이 된다면 입자의 크기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입자의 크기와 필러의 흡수율은 반비례하여 입자가 큰 것과 작은 것의 차이는 3~5년간 유지되느냐 혹은 2~3년간 유지되느냐의 결과로 두 배 이상 차이가 나기도 한다.

끝으로 남성확대수술은 부부관계개선과 남들보다 우월한 자존감을 형성하기 위해 선택한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굵기개선수술은 아무래도 민감한 부위에 진행되는 만큼 남성수술후기, 사진 등을 잘 확인한 후 충분한 상담을 받고 신중하게 결정해야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병기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병기 HiDoc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