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뷰티 · 다이어트

Q. 코에 보형물을 넣는 수술을 했는데 남들이 봐도 느껴질 정도로 피부가 얇아진 것 같습니다. 만약 코에 있는 보형물을 제거하면 다시 예전처럼 돌아갈 수 있나요? 아니면 평생 이렇게 유지되는지 궁금합니다.

여성의 코

A. 보형물을 넣고 염증이 있었다면 구축이 발생해서 피부가 얇아질 수 있으며, 염증이 없었다면 보형물이 들어가면서 피부를 바깥으로 밀면서 피부가 얇아질 수 있습니다. 만약 구축으로 인해 피부가 얇아진 경우라면 피부가 이미 얇아져서 보형물을 빼도 다시 두꺼워 지지는 않지만, 보형물을 빼면 피부 긴장도가 적어지기 때문에 얇아 보이지는 않아 보일 겁니다. 보형물이 있고 염증이 있다면 구축이 계속 진행될 것이고 피부는 더 얇아질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처치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보형물이 들어가면서 피부를 바깥으로 밀어낸 경우라면 보형물을 빼면 피부의 긴장도가 낮아지므로 피부가 얇아진 느낌은 많이 줄어들 것입니다. 정리하자면, 보형물을 제거하면 피부가 다시 두꺼워진다기보다는 보형물이 피부를 바깥으로 밀어내는 힘이 없어집니다. 그렇게 되면 피부가 얇아졌다는 느낌은 많이 줄어들 것입니다. 다만 개인마다 상황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위해선 성형외과에 내원하셔서 전문의의 진찰을 받아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도움말 = 하이닥 상담의사 김정기 (성형외과 전문의)

Smart tag : 코성형

뉴스 작성자

김정기 사진

김정기 성형외과 전문의

프로필 보기
권예진 사진

권예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프로필 보기
  • 전문 건강
  • 이메일 kyj00@mcircle.biz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