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얼굴의 중심부인 눈. 눈 모양에 따라 인상이 좌우되기에 많은 사람이 눈 성형을 쉽게 생각하고 수술을 결정합니다. 이 때문에 여러 부작용, 비대칭, 염증 등으로 재수술을 원하는 이가 늘어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첫 수술 시 미흡했던 부분을 고려하여 재수술은 여러 사항을 고려한 뒤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눈 재수술 시 고려해야 할 부분들을 정확히 확인하고 최종적으로는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 방법을 찾아 실패의 요인을 해결해줄 수 있는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쌍꺼풀 진 눈쌍꺼풀 진 눈

1. 현재 문제점을 파악하고 재수술 필요 여부 결정

확연한 차이 혹은 외견상 바로 보이는 이상이 있다면 당연히 교정하는 것이 좋겠지만 약간의 차이는 교정하지 않고 두는 것이 더 현명할 때가 많습니다. 현재 나타나는 문제점과 불만족인 부분에 대한 꼼꼼한 진찰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기대치와 수술로 표현될 수 있는 정도를 비교 분석

기대치가 높으면 수술 결과에 대한 실망감도 클 수밖에 없습니다. 재수술로 교정될 수 있는 정도와 예상하는 효과에 대해 수술 전 충분히 설명을 듣고 기대하는 모습과 비교하여 신중한 판단을 내려야 합니다.

3. 과거에 받았던 수술 방법에 따른 현재의 상태 파악 필요

소시지눈, 짝눈, 비대칭, 라인 교정 등 현재의 상태에 따라 재수술의 결과에도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현재 문제 되는 부분의 위치나 범위, 피부의 여유 등에 따라 복잡하고 난이도가 매우 높은 경우 등은 성형외과 전문의조차도 상당한 수술 경험과 실력이 요구됩니다.

더는 교정이 필요 없을 정도로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최선의 수술 방법과 수술 술기, 재수술의 적절한 시기 등 다방면으로 신중하게 고려하고 판단해야 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차지훈 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