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헬시라이프

‘모든 사람은 혈관이 늙는 만큼 늙는다’는 이야기가 있다. 혈관이 나이 들면 내부에 찌꺼기가 끼고 단단해져 탄력이 떨어지고 심혈관계 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커진다. 혈관에 문제가 발생하여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못하면 몸에 부종이 생기고, 심근경색, 뇌경색, 뇌출혈, 동맥경화, 신부전 등의 질환에 시달릴 수 있다.

혈관

‘L-아르기닌’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필수아미노산의 하나로 심혈관계 질환을 우려하는 사람들에게 도움 되는 성분이다. 이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혈관 팽창 물질인 산화질소 생성에 반드시 필요한 것으로 혈액 응고를 막고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준다. 또한 동맥 이완과 혈류 개선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발기부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이외에도 L-아르기닌은 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고 근육통과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기 때문에 근력 강화를 목적으로 운동하는 사람들이나 피로함을 자주 느끼는 사람들이 많이 섭취한다. 또한 노화의 원인으로 가장 많이 언급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며 여성과 남성의 성 기능 개선에도 영향을 줘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신체 기능 저하와 쇠약함 등에 고민인 경우에 먹어도 좋다.

L-아르기닌이 풍부한 음식은 닭고기, 콩, 치즈, 견과류 등이며 음식으로 챙겨 먹기 힘들다면 건강기능식품 형태로 나온 것을 선택하는 게 도움이 된다. 다만 몸에 좋다고 해서 과량 복용해서는 안 된다. 정량 이상 복용할 경우 복통, 복부 팽만감, 설사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천식 환자의 경우 호흡이 악화될 수 있다. 또한 고혈압이나 발기부전으로 약을 먹고 있는 경우 약물과 상호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담당 의사와 반드시 상의 후 복용을 해야 한다.

Smart tag : 뇌혈관질환 혈관

뉴스 작성자

권예진 사진

권예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프로필 보기
  • 전문 건강
  • 이메일 kyj00@mcircle.biz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