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겉으로 드러나지 않아도 은연중 남성에게 음경의 크기는 자존감과도 직결되는 문제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그 크기는 사춘기 무렵에 급속하게 성장하기 시작하면서 만 21세 정도가 되면 대부분 성장이 멈추게 되는데 이때의 크기를 모두가 만족스럽게 생각하지는 않는다. 이와 같은 남성들의 심리에 맞춰 음경크기를 키울 수 있다는 여러 민간요법이 제시되기도 하는데 이는 대게 의학적으로 검증되지 못하거나 부작용의 우려가 크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젤크운동은 오래된 민간요법 중 하나로 음경 조직에 조금씩 상처를 입혀 새로운 세포가 재생되는 원리로 페니스길이를 확대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러나 현실적인 측면에서 전문적인 검증은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커뮤니티에 떠도는 여러 사례조차도 개인차가 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무엇보다도 강제로 상처를 입히는 것이기 때문에 약한 혈관 조직이 손상되거나 음경의 모양 변형, 통증을 호소하는 등의 부작용의 위험이 남아있어 주의해야 한다.

귓속말을 하는 남성귓속말을 하는 남성

성기 확대 크림은 저가의 비용으로 단지 바르는 것만으로 음경굵기가 커지는 효과를 얻어 볼 수 있어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방법 가운데 하나이다. 하지만 그 현실은 에탄올이나 살리실산메틸 등과 같은 진통소염제 성분이 피부를 붓게 만들어 일시적으로 음경확대효과를 얻은 것처럼 착각하게 만드는 방법이다. 오히려 이는 피부를 자극하는 것은 물론 음경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 피해야 한다.

남성 보충제로 남성호르몬 분비를 증가시켜 음경의 성장을 촉진시킨다는 것도 있는데 앞서 이야기했듯이 일단 성장이 끝난 남성 성기크기는 더 이상 자연적인 방법으로는 커질 수 없으며, 음경 크기와 남성호르몬의 연관성이 있는 것은 맞지만 무작정 남성호르몬이 왕성하다고 크기가 커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를 목적으로 섭취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볼 수 있다.

현재 안정성과 확실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단연 음경확대술 뿐이다. 물론 적지 않은 남성수술비용이 요구되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음경 피부 조직에 물질이 추가되는 만큼 남성수술효과는 보장된다. 특히 성기확대수술 기법으로 최근 각광받는 필러는 자연스러우면서도 메스에 대한 부담 없이 원하는 만큼의 맞춤 효과를 얻어 볼 수 있다.

남성필러를 이용한 남성수술종류로는 히알루론산 필러, 매트릭스 필러, PLA 필러 등이 있다. 각 제품마다 비용, 효과성 등 장단점은 있지만 비슷한 남성수술가격이 요구된다면 음경필러 안의 입자의 크기를 확인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입자의 크기는 곧 필러가 얼마나 빠르게 흡수되는지를 결정하는 요인이기 때문에 어떤 선택을 하는가에 따라 그 결과는 2~3년 혹은 3~5년간이라는 효과의 차이를 보이기도 한다.

끝으로 만약 확대의 목적이 단순히 연인, 부부관계개선이라면 성기능강화를 위해 남성수술병원을 찾는 것도 좋지만 다른 방법을 우선적으로 고려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분명 남성의 음경이 잠자리에 있어 중요한 역할이라는 점은 부정할 수 없지만, 정서적 교감이나 여러 행동들 역시 중요한 사항이고 이는 부담 없이 바로 시행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병기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병기 HiDoc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