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Q. 주변에서 ‘살 좀 찌라’고 부추길 만큼 마른 체형입니다. 살이 찌고 싶어 세끼 다 꼬박 챙겨 먹으려 하고, 고기도 주기적으로 먹고 있는데 도통 살이 찌지 않습니다.

건강하게 살찌는 것이 목표인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건강하게 살이 찌고 싶어요건강하게 살이 찌고 싶어요

A. 체중을 증가시키는 것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근육량을 늘리면서 차근차근 몸무게를 증량하는 것입니다.

평소보다 많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하여 체중이 느는 것은 ‘지방’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반드시 웨이트 트레이닝이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운동은 처음에는 데드리프트, 스쿼트, 벤치프레스와 같은 3대 근력운동을 중심으로 해 전체적으로 근력을 키우도록 합니다. 그리고 체력이 좋아지면 덤벨과 같은 고립적인 운동을 추가해 줍니다. 그러면 근육을 세부적으로 더 강하게 만들 수 있는데 여기서부터는 체력이 많이 증가하여 먹는 양 또한 증폭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체중당 약 2g 정도, 탄수화물은 약 6g 정도가 적합합니다. 만약 67kg이라면 하루 4~5공기 정도의 밥을, 닭가슴살은 3~4쪽 정도로 하여 하루에 적당히 나눠 먹도록 합니다. 소고기와 돼지고기는 등심과 안심으로 먹는 것도 좋은데, 닭가슴살과 같은 질량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도움말 = 하이닥 운동상담 김태희 (운동전문가)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윤정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김태희 브라운크리스탈PT 운동전문가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