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얼굴선의 굴곡을 없애고자 받는 안면윤곽 수술. 최근 들어 안면윤곽 수술 후 ‘볼 처짐’ 이라는 부작용 증상을 호소하는 사례를 많이 볼 수 있다. 이는 안면윤곽수술 시 유지 인대의 손상은 불가피하기 때문에 이로 인해 볼 부위의 처짐이 쉽게 발생하게 된다. 따라서 안면윤곽 후 발생한 볼 처짐 증상을 개선하고자 얼굴 실리프팅이나 안면거상수술을 알아보는 경우를 쉽게 볼 수 있다. 자신의 볼을 확인하는 여자 자신의 볼을 확인하는 여자

시술 시간과 회복이 짧다는 이유로 수술이 아닌 얼굴 실리프팅과 같은 시술을 가장 먼저 고려해볼 수 있지만, 이는 유지 인대의 교정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고 피부층만 당겨주는 방법이라 처짐이 개선되는 효과의 정도가 미미한 편이고 유지가 짧은 편이다. 따라서 볼 처짐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고자 한다면 ‘안면거상수술’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안면거상술은 얼굴 안쪽에서 유지 인대의 손상으로 인해 생긴 볼 처짐을 개선하기 위해 지방층보다 더 깊숙이 들어가 천층근막 이라고 하는 ‘SMAS’층 바로 위를 따라 넓은 박리를 시행하고 천층근막부터 광대 유지인대, 교근 유지 인대를 한꺼번에 중력의 반대 방향으로 당기고 조여줌으로써 처진 볼 조직을 리프팅 시키는 방법이다. 이때 안면거상술 효과는 단지 볼 처짐 개선만이 아닌 입 주변부 마리오네트 주름의 개선과 심술보라고 하는 ‘군턱’ 증상도 함께 개선이 가능하다. 특히 피부층만 땅겨주는 얼굴 실리프팅 시술과는 달리 약 10년 정도의 유지 기간을 기대할 수 있어 안면거상수술 비용 대비 더욱더 높은 만족도를 가질 수 있는 수술이다.

일반적으로 간단하게 시행되는 실이나 레이저 리프팅 시술과는 달리 절개가 들어가고 얼굴 안쪽의 근육 조직들을 직접 교정하는 방법이어서 효과나 유지기간에 있어 장점이 있는 방법이다. 하지만 수술을 하는 집도의의 경험이나 기술력에 따라서 결과의 차이가 크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풍부한 수술 경험이 있는 의료진에게 정확한 상담과 올바른 수술 방법으로 받아야 한다. 또한 인터넷상에서 정보를 얻을 때는 안면거상술 후기 글이나 전후 사진들을 통해 회복 과정이나 결과도 꼼꼼히 보고 비교해서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창연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창연 노블와이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