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헬시라이프

질병관리본부가 생후 6개월에서 12세 어린이(2007년 1월 1일 ~ 2019년 8월 31일 출생) 중 2회 접종이 필요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무료접종을 9월 17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플루엔자 2회 접종 대상자는 생후 6개월∼만 9세 미만 어린이 중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생애 처음’으로 받거나, ‘2019년 7월 1일 이전까지 총 1회만 받아 면역형성이 완벽하지 않은’ 어린이들이다.

감기에 걸린 어린이

인플루엔자 접종은 접종 2주 후부터 예방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유행 기간인 12월이 되기 전 즉 11월까지 2회 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그 외 인플루엔자 1회 접종 대상 어린이는 긴 인플루엔자 유행 기간 동안 충분한 면역력 유지를 위해 10월 15일(화)부터 무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초등학생 등 집단생활을 하는 어린이는 인플루엔자 유행 차단을 위해 방학 전 예방접종을 완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질병관리본부는 어린이의 안전한 접종을 위하여 “접종 전후 아이 상태를 잘 살피고, 의료인은 예진과 접종 후 30분 관찰로 이상 반응 여부 확인하며, 안전한 백신보관(콜드체인) 등 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인플루엔자 국가 무료접종은 3가로만 진행된다. 하이닥 건강 Q&A에서 소아청소년과 상담의사 고시환 원장은 “제약사 측에서 올해 안에 인플루엔자 4가에 대한 3세 이하 접종 허가가 나온다고 입장을 밝히고 있지만, 아직은 3세 이하에서의 4가 접종은 미인가 상태”라고 설명했다.

Smart tag : 독감 인후두 영유아 아동

뉴스 작성자

김선희 사진

김선희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프로필 보기
  • 전문 생활 건강
  • 이메일 sunnyk@mcircle.biz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