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받는 수술 중 하나가 바로 ‘쌍꺼풀 수술’입니다. 이렇듯 쌍꺼풀 수술이 많이 이루어지다 보니 결과의 문제로 재수술을 원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개인마다 증상이 다양하고 원하는 효과도 달라 각각의 증상에 맞는 재수술이 필요합니다. 즉, 매몰 또는 절개 방법의 선택도 수술 전 상태에 따라 달라지고 있습니다.

거울을 보는 여자 거울을 보는 여자

쌍꺼풀 재수술 절개법이 필요한 경우

1) 어색하게 큰 쌍꺼풀을 줄이고 싶을 때

2) 소시지 느낌의 라인을 교정하는 경우

3) 쌍꺼풀 흉이 심한 경우

위와 같은 증상을 가지고 있는 경우 절개법으로 재수술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재수술은 절개법으로 수술하나 아래와 같은 증상을 가지고 있다면 매몰법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쌍꺼풀 재수술 매몰법이 필요한 경우

1) 단순히 쌍꺼풀이 풀렸을 때

2) 약간의 라인 수정이 필요한 경우

3) 피부의 여유가 적은 경우

즉, 간단한 교정은 매몰법으로 가능하나 정교한 교정이나 흉을 줄이고 난도가 높은 수술에서는 절개법을 선택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매몰법으로 수술 후 똑같은 증상이 계속해서 반복된다면 절개법으로 확실한 효과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매몰법은 회복 기간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절개법은 처음 수술 때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대략 3~6개월 이상 지나면 자리를 잡게 되므로 좀 더 자연스러워지기까지 수개월의 회복 기간은 염두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눈매의 특징을 고려해야

눈두덩이에 살과 지방이 많고 피부가 두꺼운 경우 재수술 방법은 절개법이 우선시 됩니다. 반면 피부가 얇고 지방이 적으면 과거에 절개법으로 수술을 받았다 하더라도 매몰법으로 재교정이 가능한 부분이 있습니다. 때문에 현재 어떤 증상을 가졌는지, 어떤 방법이 가장 효과적일지는 의료진과의 정확한 상담 후 결정되어야 합니다. 쌍꺼풀 재수술로 뚜렷한 개선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최선의 수술 방법과 수술 술기, 재수술의 적절한 시기를 신중하게 고려한 뒤 결정해야 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차지훈 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