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질환·치료

음경 확대 분야에서 필러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다. 음경에 칼을 대야 하는 기존의 음경 확대 수술에 비해 필러 음경 확대술은 시술 과정이 간편하고 부담이 적기 때문에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만족스러운 표정의 남성

주사기로 음경의 피부 아래에 필러 물질을 주입하면 그만큼 음경 크기가 크고 굵어지는 것이 음경 확대 필러 시술의 원리이다. 이때 몸 안에 이물질을 주입한다는 점이 걱정스러울 수도 있을 것이다. 실제로 성기 확대 수술 분야가 아직 음성적인 수준에 머무르고 있을 당시에는 음경에 바셀린이나 파라핀 등의 잘못된 소재를 주입했다가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하여 음경 재건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적지 않았다. 하지만 필러 확대는 인체에 무해한 물질을 사용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무방하다. 그 대표적인 예시로 히알루론산 필러, 매트릭스 필러, PLA 필러 등이 있다.

히알루론산은 인간을 포함한 포유동물의 결합조직에 대량으로 포함되어 있는 물질이다. 그만큼 인체에 친화적이기 때문에 관절 내 주사제나 인공눈물, 상처치유 등의 의료적 목적으로 두루 활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성기 확대 필러의 소재로도 주목 받고 있다. 히알루론산 필러는 인체에 주입되었을 때 거부반응이나 염증이 발생할 위험이 적으며, 성기확대술 후 형태나 촉감 등이 매우 자연스럽다는 장점을 자랑한다.

단 필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신체에 흡수되기 때문에 성기 크기가 점차 원래대로 돌아온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히알루론산(H.A) 필러라 해도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지난 수년간 꾸준한 개량을 거듭한 결과 최근의 히알루론산 필러는 성기 확대 효과와 유지 기간 모두 대폭 상향되는 결실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 구성 입자의 크기가 일반 필러에 비해 다섯 배가량 큰 고성능 필러, 기존의 히알루론산 필러에 PLA 필러 같은 소재를 혼합하여 남성 수술 효과를 더욱 높이고 5년 이상 유지되도록 개량한 프리미엄 필러 등의 제품이 등장함에 따라 남성 확대 필러의 단점은 점차 옛말이 되어가고 있다.

물론 히알루론산이 완전무결한 소재는 아니다. 아무리 필러가 남성 확대의 리스크와 부담을 낮추었다 해도 부작용이나 불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올 수도 있으며, 시술자의 기량이 부족할 경우 주입된 필러가 한쪽으로 쏠리거나 뭉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따라서 비뇨기과를 선택할 때에는 단순히 히알루론산 필러를 사용한다는 문구에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시술 경력이나 평판 등을 두루 고려해서 남성 수술 잘하는 곳을 찾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병기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Smart tag : 남성생식기 필러시술 남성수술 남성

뉴스 작성자

이병기 사진

이병기 비뇨의학과 전문의

프로필 보기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