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동종 저장진피는 미국 등의 선진국에서 성기 확대 수술을 시행할 때 많이 사용하는 재료다. 그 이유는 이 남성 수술 재료의 특성상 평생 수술 결과가 유지되고 발기 시의 단단함과 평상시의 부드러움이 있어 촉감이 자연스럽기 때문이다. 또한 동종 저장 진피는 타 재료에 비해 인체조직 적합성도 우수하다.

크기 확대 크기 확대

동종 진피 음경 확대 수술이나 진피 이식 조루 수술을 시행할 때는 길이 연장 수술을 동시에 시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길이 연장 수술은 기본적으로 발기 시의 길이 연장은 불가능하지만, 평상시의 길이를 길게 해주는 것이다. 함몰음경이라는 증상은 평상시 음경이 몸 안쪽으로 숨어들어가는 현상을 일컫는데 이때 이 함몰 현상을 없애주는 남성 수술이 바로 길이 연장 수술이다.

최근 많이 시행되는 길이 연장 수술은 윤상인대를 차단하고 다층봉합을 통해 음경을 몸 밖으로 길게 나오게 해준다. 성기확대술에서 몸통굵기확대를 위해 넣어주는 동종 대체진피를 몸 밖으로 나와 있는 음경 부분에만 삽입이 가능하다. 이 때문에 길이 연장을 최대한 해주고 함몰증상을 줄여주어야만 최대치의 동종 진피 삽입이 가능해진다. 즉 음경확대술의 확대 효과를 최대로 하기 위해 길이 연장 수술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또한 길이 연장 수술은 수술 후 모양을 자연스럽게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음경 몸통 부분에는 대개 횡주름이 존재한다. 횡주름의 개수나 주름의 깊은 정도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이는 수술 후 붓기가 반복되면 더 과장되게 나타난다. 함몰 음경 증상은 이 횡주름을 더욱더 크게 만들고 좌우 비대칭을 만들 가능성이 크다. 성기길이 연장술로 함몰증상을 줄여주면 음경의 횡주름을 수술 전보다 더 줄여주어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만들 수 있다.

길이 연장 수술은 음경 확대 수술에서 필수적인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다만 아직도 오래전에 시행하던 방식인 현수인대차단을 하는 경우도 있어 수술할 병원을 찾아볼 때 수술 방법에 대해서도 잘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음경 확대 수술에서 제대로 된 효과를 보고 안전하게 수술 결과를 얻으려면 음경 길이 연장 수술이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전체적인 수술을 생각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하겠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장수연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장수연 엘제이(LJ)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