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Q. 두 달간 과로와 음주를 했던 탓일까요? 건강검진에서 초음파와 종양표지자 검사에서는 이상이 없었는데, 혈액검사에서 GOT 183IU/L, GPT 347IU/L, 감마 GTP225 IU/L로 수치가 높게 나왔습니다. 그래서 레가론캡슐과 우루사정을 처방받았는데요. 간 건강을 위해 함께 먹으면 좋은 건강기능식품을 추천 부탁드립니다.

* 정상 수치: GOT 0~40IU/L, GPT 0~40IU/L, 감마 GTP 남성 11~63IU/L, 여성 8~23IU/L

간 건강이 걱정됩니다간 건강이 걱정됩니다

A. GOT(AST)와 GPT(ALT), 이 두 수치는 간세포 내 존재하는 효소로, 간세포가 손상을 받는 경우 농도가 증가합니다. 또한 감마 GTP는 간과 담도 세포 안에 있는 효소로, 간세포가 손상되었거나, 담도가 폐쇄된 경우 농도가 증가합니다.

현재 질문자분은 GOT, GPT, 감마 GTP 수치 모두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간에 부담이 될 수 있는 술과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간 해독을 도와주는 고함량 비타민B 제품을 추천해 드립니다. 또한 간의 보호와 재생을 도와주는 밀크시슬의 레가론 성분, 간 내 지방수치와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오메가3, 장내 환경개선으로 장관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유산균, 간 내의 여러 대사에 필요한 조효소인 마그네슘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도움말 = 하이닥 복약상담 김봉현 (약사)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윤정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김봉현 금새약국 약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