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뷰티 ·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하다가 생각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하는 경우 지방분해주사나 지방흡입과 같은 시술, 수술을 고려하게 됩니다. 특히, 지방흡입의 경우엔 불필요한 지방을 뽑아서 제거하기 때문에 왠지 빠진 지방만큼 몸무게가 줄어들었을 것만 같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지방흡입에 관해서 이야기하기 전에 우선 지방세포에 대한 이야기를 먼저 해야 합니다. 지방세포는 지방을 저장하게 되는 세포입니다. 어릴 때 지방세포의 수가 결정되기 때문에 어릴 때 비만한 경우 성인이 되어서도 비만인 경우가 많습니다.

허벅지살 고민

어릴 때 비만으로 인해 지방세포의 수가 많아지게 된 상태에서 운동과 식단조절이 잘 이루어지지 않으면 많은 지방세포의 크기가 커지게 됩니다. 다이어트를 해도 지방세포의 수는 줄지 않기 때문에 남들에 비해 쉽게 살이 찔 수 있고 요요가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지방흡입과 같은 수술은 지방세포의 수를 줄여주는 수술로 전체적인 몸매를 슬림하게 교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수술입니다. 다만, 미용 목적으로 시행되는 수술이며 지방흡입으로 지방의 무게를 몇 킬로 빼냈다고 해서 나의 몸무게도 그만큼 줄어드는 게 아닙니다.

지방세포의 수가 줄었기 때문에 과거보다 다이어트가 좀 더 쉬워질 수 있고 요요의 문제도 훨씬 덜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수술 후에도 식단조절과 운동을 함께 하지 않는다면 남아있는 지방세포의 크기가 커지기 때문에 수를 줄여도 살이 찌는 부분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방흡입 수술 후에는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지방을 무조건 많이 뽑아낸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적당한 지방량이 있어야 좀 더 라인이 예뻐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성의 허벅지 지방을 뽑아낼 때 너무 많이 지방을 제거하게 될 경우 근육만 도드라져 보여 여성스러운 느낌을 좀 덜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을 선택하기 전 전문의의 정확한 상담과 진료로 지방흡입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지방흡입이 잘못될 경우 피부가 울퉁불퉁해지거나 늘어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방흡입은 마취가 필요한 수술입니다. 수술에 있어서 마취는 늘 위험성이 따르고 예상하지 못하는 상황에 부딪힐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마취과 전문의에게 맡기는 게 중요합니다. 내게 필요한 수술인지 여부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좀 더 안전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인지 한 번 더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기호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Smart tag : 비만 지방흡입

뉴스 작성자

김기호 사진

김기호 성형외과 전문의

프로필 보기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