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남성이 일생을 살면서 비뇨의학과를 찾는 빈도가 얼마나 될까? 갈 일이 많지 않을 것 같지만 실제로는 많은 남성이 비뇨의학과를 찾는다. 각종 성병, 요도염, 전립선염과 같은 남성 비뇨기 질환을 치료하기 위한 목적뿐만 아니라 정관수술, 포경수술, 음경만곡증 교정 수술, 조루증 수술과 같은 남성 수술을 받기 위해 비뇨의학과를 찾는 경우도 흔하다.

고민하는 남성고민하는 남성

음경 왜소 콤플렉스는 하루아침에 느끼는 남성 콤플렉스는 아니다. 작은 키 콤플렉스, 외모 콤플렉스 등과 마찬가지로 평생을 걸쳐 계속해서 그 부분을 의식하고, 이로 인해 발기부전 증세, 성 기능 저하와 같은 남성 기능의 위축을 일으킨다. 심지어 부부관계까지 악화하는 경우가 많다.

큰마음을 먹고 남성확대수술을 하려고 한다면 평상시에 내가 꼭 필요했던 남성 수술을 동시에 시행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정관수술 즉, 남성 불임수술 또는 조루증 치료 그리고 성기 만곡증 수술, 포경수술이 가장 흔히 동시 시행되는 남성 비뇨의학과 수술이다.

이렇게 동시에 시행 받게 되면 각각 수술 후에 지켜야 할 금지사항들을 한 번에 겪을 수 있다. 한 달간 금욕, 금주해야 하고, 심한 운동은 자제해야 하는 것 등이 있다. 어떤 남성 수술에서도 비슷하게 조심해야 하는 것들을 동시에 시행하게 됨으로써 한 번만 겪으면 되는 장점이 있다. 항생제, 소염제 복용 또한 마찬가지로 한 번만 먹으면 된다.

만약 따로 성기확대수술, 정관절제술, 조루증수술, 음경만곡증 교정 수술, 포경수술을 받을 때 비용을 합산할 경우 동시에 시행 받을 때 보다 수술가격이 더 비싸질 수밖에 없다. 한 번에 모두 시행 받게 되면 수술비용은 줄어든다.

그래서 필요한 수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동시에 여러 남성 수술들을 시행 받아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장수연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장수연 엘제이(LJ)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