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Q. 허벅지와 엉덩이에 울퉁불퉁 튀어나와 있는 셀룰라이트가 고민입니다. 헬스장에서 스쿼트, 레그프레스 등을 매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체중은 어느 정도 감량했지만, 허벅지의 셀룰라이트는 그대로입니다. 셀룰라이트, 이거 없앨 방법이 있을까요?

허벅지 셀룰라이트허벅지 셀룰라이트

A. 셀룰라이트 제거를 위해서는 운동의 변화가 필요해 보입니다. 셀룰라이트 형성 원인은 지방 세포의 활성 저하, 혈액순환 저하 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셀룰라이트를 없애기 위해서는 운동을 먼저 하는 것보다 현재 식·생활습관이 셀룰라이트 형성의 원인이 되지는 않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셀룰라이트와 연관 지어 혈액 순환이 강조됩니다. 그래서 혈액을 끈적이게 하는 밀가루 음식, 달고 짠 음식, 찬 음료 등을 지속해서 섭취하고 있지 않은지 점검한 후에, 혈액순환 정도에 따라 운동 방법을 결정해야 합니다.

만약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는 몸이라면 근력운동만을 지속하는 것보다는 림프 순환을 돕는 스트레칭 운동과 함께 나의 체온을 상승시켜줄 수 있는 유산소성 운동을 병행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근 손실을 예방하기 위해 근력운동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셀룰라이트를 없애기 위한 운동을 하고자 한다면 순환회복에 초점을 둔 운동 방향이 추천되며, 이와 함께 식·생활습관 개선도 이루어져야 합니다.

도움말 = 하이닥 운동상담 이수연 (운동전문가)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윤정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이수연 쥬비스목동점 운동전문가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