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공차, 타이거슈가, 흑화당. 많이 들어보셨죠? 대만에서 시작된 버블티 열풍이 한국에서도 대단합니다.
너도나도 길게 늘어선 줄을 마다하지 않고 기다림의 끝에 달콤하고 쫄깃한 맛에 반하고 마는데요.
이 흑당 버블티의 재료에 대해서 뒷면 읽어주는 언니들이 확인해 봤습니다.

▲ 흑당
흑당은 사탕수수를 즙을 그대로 가열 건조하는 전통방식으로 만들어진 비정제당입니다. 당분 이외에도 무기질, 식이섬유소, 폴리코사놀이 정제당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이 흑당을 재료로 하고 있다는 것이 흑당 버블티의 큰 특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같은 흑당도 사탕수수의 질에 따라 신선한 사탕수수를 사용하면 좀 더 밝은 갈색, 저장된 사탕수수를 사용하면 어두운 갈색을 띤다는 것도 알아두세요.

▲ 타피오카 펄
타피오카 펄의 주재료는 고구마와 비슷한 카사바라는 식물의 전분입니다. 이 전분이 마르기 전 주머니에 넣고 흔들면 3~5mm의 알갱이가 만들어지는데 이것을 타피오카 펄이라고 합니다.

흑당 버블티의 재료가 전분과 단순당인 만큼 당 함량이 높을 뿐만 아니라 열량 또한 적게는 300~600kcal의 열량을 가지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이거나 혈당 조절이 어려운 당뇨 환자의 경우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흑설탕이 아닌 흑당을 이용한 버블티!
뒷면 읽어주는 언니들이 알려주는 흑당 버블티 만드는 방법도 확인하시고, 집에서 만들 때도 흑당을 이용해 보세요.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보미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윤성원 하이닥 영양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