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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시라이프

Q. 저는 매일 8시간 정도 앉아서 컴퓨터로 업무를 하는 직장인입니다. 종종 몸이 뻐근하길래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어서 운동을 시작했는데요. 운동이라고 해서 거창하게 기구를 이용하거나 과격한 것은 아니고 하루에 걷기 40분, 스트레칭 정도만 했습니다.

그런데 운동을 3주 정도 했더니 팔다리가 아프고 움직이기가 불편하고 아프더라고요. 이 증상이 생긴 지 벌써 2주가 넘었는데 없어질 생각을 안 합니다. 이럴 땐 운동으로 풀어야 하는지 쉬어야 하는지 궁금하고 대개 얼마나 지나면 증상이 호전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근육통증

A. 그동안 운동을 거의 안 하다 갑자기 운동량을 늘린 게 원인인 것 같습니다. 운동을 하시더라도 운동량을 서서히 늘리고, 운동 후 적절한 수분, 영양공급과 함께 쉬어주셔야 합니다.

이는 근육통 등을 예방하는 방법일 수 있으나 이미 근육통이나 관절에 무리가 와버린 상태이시기 때문에, 절한 휴식과 함께, 간단하게 복용하실 수 있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진통제 복용을 시도해볼 수 있겠습니다. 몸 회복은 서두르시면 탈이 납니다. 시간을 두고 가벼운 스트레칭 정도 하시면서 지켜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도움말 = 하이닥 상담의사 육순원 (재활의학과 전문의)

Smart tag : 근육통 근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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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순원 사진

육순원 재활의학과 전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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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문 근골격계 재활, 스포츠 손상, 수술 후 재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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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예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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