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얼굴흉터제거수술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다.
아무래도 얼굴은 일상생활 속에서도 항상 노출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얼굴에 흉터가 있으면 일상생활에 불편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피부질환이나 사고, 기타 질병 등으로 인해 얼굴에 남겨진 흉터가 외모 콤플렉스가 되거나 스트레스 요인이 되기도 한다.

얼굴에 있는 흉터 때문에 고민이라면 흉터 양상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따른 적합한 얼굴흉터제거수술을 통해서 정상 피부와 최대한 가까운 상태로 되돌릴 수 있다. 다만, 얼굴흉터제거수술의 경우에는 양상에 따라서 치료 및 제거 방식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 함께 얼굴에 자리 잡고 있는 흉터의 색, 크기, 모양, 피부 질감 등을 파악하고 신중하게 선택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다.

얼굴의 반창고얼굴의 반창고

얼굴 흉터는 매우 예민하고 민감한 부위인 만큼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세밀한 치료 및 제거가 이루어져야 하며 흉터 주변의 정상적인 피부와 최대한 가깝도록 개선해준다는 목적을 가지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흉터제거수술 방법으로는 피부 변형에 따른 미세봉합을 시행하는 수술적 방법이나 비교적 얕은 변형에 대해선 비수술적 교정으로 서브시전, 진피이식, 레이저 시술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된다. 더불어 크기가 크고, 피부 손상 정도가 클 경우 함몰 교정을 함께 시행하는 경우도 있으며 봉합으로 인해 생긴 얼굴흉터의 경에는 봉합선을 가려줄 수 있는 방추형 또는 W-미세봉합 방법을 적용하기도 한다.

얼굴흉터제거수술은 단순 미용 목적이 아닌 흉터를 치료하는 목적인 수술이기 때문에 개개인 맞춤형식으로 치료 및 제거를 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수술 이후에도 꾸준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흉터제거수술 후 전후 효과에 대해서 전문의에게 충분히 듣고 기대하는 모습과 충분히 비교한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승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승훈 HiDoc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