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안검하수는 자연스럽게 눈을 뜨고 있을 때 검은 눈동자가 또렷하게 보이지 않아, 졸린 눈처럼 보이는 상태입니다. 이는 눈을 뜨게 하는 근육의 힘이 약해서 검은 눈동자가 윗눈꺼풀에 의해 많이 가려져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를 해결하는 방법에는 눈매 교정술이 있습니다.

눈매 교정술은 약해진 윗눈꺼풀 올림 근육의 건막 길이를 줄여주어 결과적으로 같은 힘으로 눈을 떴을 때 더 또렷한 눈매로 만들어 줍니다. 이러한 효과 때문에 눈매교정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이에 따른 재수술 문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안검하수안검하수

안검하수 재수술, 그 시기가 중요해

안검하수 재수술은 이전 수술 시 교정이 과하게 되어 있거나, 너무 부족하게 되었을 때 고려하게 됩니다. 특히 한 쪽 눈만 그럴 시에는 짝눈이 나타나게 되며, 쌍꺼풀 라인의 문제를 동반하는 때도 적지 않습니다.

여러 문제점으로 안검하수 재수술을 하기로 했다면, 그 시기가 매우 중요합니다. 적절한 시기에 제대로 된 치료를 받아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수술과 마찬가지로 현재 증상이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친다면 되도록 빨리 교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에 지켜봐도 해결되지 않고 과하게 교정된 것으로 확인되면, 수술하고 한 달 안에 재수술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미세한 정도로만 관찰된다면 회복하는 과정에서 초기에 문제 되는 부분이 저절로 없어지기도 하므로, 수술 회복이 되는 시점인 최소 6개월 이후에 재수술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안검하수 재수술, 무조건 절개하지 않아

안검하수 재수술 방법은 현재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동공이 보이는 범위가 개선되지 않거나, 쌍꺼풀 라인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라면 대부분 절개를 통한 재수술이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때에 따라서는 비절개로 시행해도 괜찮은 결과를 얻기도 합니다. 절개는 말 그대로 쌍꺼풀 예정선을 따라 절개하는 수술 방법이고, 비절개는 이를 실로 묶어주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절개는 튼튼하다는 장점이 있고, 비절개는 다소 튼튼함이 부족하나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든 성형은 정확한 수술 방법과 그에 따른 효과를 정확히 숙지하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검하수 재수술을 고민하고 있다면, 전문의와 충분한 상의 후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차지훈 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