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왜소한 음경으로 인해 음경 확대를 고민하는 남성 중에서는 사우나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한 경우도 있지만, 만족스러운 성관계를 가지기 위한 경우도 많다. 남성의 음경 사이즈가 파트너의 만족감에도 영향을 준다는 조사 결과도 많으며, 객관적인 결과뿐만 아니라 주관적인 관점에서 파트너와의 성관계에 있어 자신감을 채우기 위한 목적으로 음경 확대가 시행되기도 한다.

자신감이 넘치는 남성자신감이 넘치는 남성

음경 확대 수술을 진행하는 데 있어 다양한 재료가 쓰이는데 각각 장단점이 다른 만큼 특성을 잘 확인해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수술적 방법 외에도 필러를 이용하여 시술하는 방법이 있는데 수술에 대한 거부감을 가지고 있거나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은 직장인이 많이 선택하는 방법이다. 이는 짧은 시간으로도 만족스러운 확대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음경 확대 필러에 사용하는 재료 역시 다양한데 기존 수술적 방법에 사용하던 진피를 분말화한 필러가 있는가 하면, 인체의 피부에 존재하는 히알루론산 역시도 음경 확대에 자주 사용된다. 히알루론산 필러의 경우 피부에 주입되었을 때 자연스러운 확대 효과를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촉감 역시 이질감이 없다. 또한, 시술 후 언제든지 수정이나 복원할 수 있으며, 일정 기간 후 체내에 흡수되어 부작용에 대한 우려 역시 적다.

수술적인 방법은 필러를 주입하는 시술보다 비용적 부담이 크고, 수술 후 관리가 필요하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유지 기간에 있어 월등히 앞선다는 장점이 있다. 대표적인 음경 확대 수술 방법 의 하나는 대체 진피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음경에 작은 절개를 통해 개개인에게 적합한 사이즈의 대체 진피를 삽입하는 방식이다. 음경에 삽입된 대체 진피는 시간이 지나면서 생착되며 필러와 달리 흡수가 거의 없어 반영구적인 확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남성의 귀두 역시 확대가 가능한 데 귀두 부위에 필러 또는 진피 재료를 삽입하는 방식으로 크기를 키우게 된다. 이렇게 커진 귀두는 성관계 시 상대에게 강한 자극을 줄 수 있어 파트너의 만족도가 커지게 된다. 또한, 귀두에 삽입된 필러 재료나 대체 진피의 경우 미세 신경을 차단하게 되는데 성기의 민감도가 높아 발생하는 조루 증상을 완화해 사정까지의 시간을 늘리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러한 음경 확대에 있어 중요한 것은 시술에 대한 안전이다. 남성의 음경은 혈관과 신경이 많이 모인 민감한 부위인 만큼 확대 수술에 있어 신중히 진행해야 한다. 자칫 숙련도가 낮은 시술의를 통해 수술을 받을 경우 음경 내에 삽입된 재료가 한쪽으로 쏠리는 등 모양적인 부분에서 부자연스러움을 느끼거나, 통증이 유발되는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한 염증이 발생하거나 감각이 없어지는 등 심각한 부작용이 진행될 수도 있다. 정품이 아닌 재료를 사용하거나 정품의 재료를 사용하더라도 정량 사용하지 않을 경우 역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음경확대 수술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에는 음경 확대 재수술이 가능한 비뇨기과 전문의를 찾아 자신의 상태를 확인하고, 복원 또는 재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무엇보다 음경 확대 수술을 받기 전 시술에 대한 경험이 많은 비뇨기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재료와 수술 방법을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강태진 원장 (비뇨기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강태진 제이제이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