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누구나 나이를 먹으며, 어느 누구도 노화를 피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상안검 수술, 하안검 수술, 안면거상술, 눈썹거상술 등 다양한 수술 방법을 통해 또래보다 좀 더 젊어 보이게 할 수는 있습니다.

피부노화로 인해 주름이 생기는 것을 사실 미용상의 문제로만 생각하기 쉽습니다. 주름 때문에 어디가 아픈 것은 아니니까요. 하지만 눈가의 피부가 탄력을 잃고 처지게 되면 시야확보가 어려워 안전사고의 위험도 높아지는 등 생활에 큰 불편감을 유발하기 때문에 가볍게만 볼 문제는 아닙니다.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본격적인 피부노화가 드러나는 중년기라면 눈가 성형수술을 통해 미용효과는 물론 기능개선까지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중년여성중년여성

노화, 눈가에서 시작한다

피부에 탄력이 떨어지니까 눈가 주위 피부 또한 탄력을 잃고 아래로 처지게 됩니다. 눈 윗꺼풀이 처지게 되면 무더운 여름철에 눈꺼풀이 짓무르는 불편함이 생기기도 하고 시야 확보가 제대로 되지 않으니 보는 것도 젊은 분들에 비해 많이 불편해집니다. 나이 들어 보이는 문제 외에 다양한 기능저하로 인한 불편함도 함께 겪기 때문에 이를 개선하는 상안검 수술과 하안검 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상안검 수술이란?

노화로 인해 눈 위쪽이 처지는 것을 개선하는 수술 방법으로 불필요하게 늘어진 피부를 제거하고 눈을 뜨는 근육을 당겨 불편함을 개선하는 수술입니다. 수술 자국을 좀 더 자연스럽게 보이게 하기 위해서 쌍꺼풀을 만들어 줍니다. 남성분들의 경우 느끼한 쌍꺼풀을 원하지 않는 경우가 더 많아서 속쌍꺼풀을 만들기도 합니다.

하안검 수술이란?

눈 밑 처짐의 문제를 개선하면서 노화로 인해 생긴 주름까지 함께 개선하는 수술 방법입니다. 불필요한 지방과 피부를 적당량 제거하는 수술로, 필요에 따라 지방 이식이 더해지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상안검과 하안검 수술은 선택하기 전에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우선 내게 맞는 수술법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전문의에게 충분히 설명을 들어야 하며, 수술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의 문제들 - 안검외반, 사나워 보이는 이미지, 염증, 감염 등 - 을 미리 확인하여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기호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기호 오케이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