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등산만큼이나 대한민국 중년 남성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운동은 골프일 것이다. 드넓은 평지를 시원하게 가로 지는 샷과 위치, 바람 등 모든 것이 완벽하게 갖추어진 상태에서 나오는 최상의 점수는 남성들의 경쟁심과 정복욕을 자극하게 된다. 단순히 공만 구멍 안에 넣으면 되는 것처럼 보이는 골프는 각 상황이나 볼이 떨어진 위치와 땅의 상태 등 세밀한 컨트롤과 때에 맞는 장비가 필요하게 된다.

웃고 있는 남성웃고 있는 남성

만약 ‘모로 가도 서울만 가면 되지’라는 마음으로 드라이버로 홀컵 바로 앞의 공을 치려고 한다면 꽤나 아이러니한 상황을 만들어낼지 모른다. 마치 논란이 되었던 광고에서 젓가락으로 햄버거를 먹는 모습처럼 그 본질적인 목적에는 잘못이 없더라도 다른 의미로 해석되고 아쉬움을 남길 수 있는 부분이다.

발기부전 환자 중에서도 결과만 좋으면 된다는 생각하에 정식적으로 안전성을 인정받지 않은 치료제를 섭취하거나 무리한 치료를 강행하는 경우가 있다. 또는 오직 일편단심으로 비아그라와 같은 경구 복용제의 처방만을 바라거나 다른 발기부전 치료법에는 관심을 아예 꺼버리기도 한다. 물론 발기부전의 증상을 완화하고 개선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지만 좀 더 자신에게 맞는 치료법을 두고도 잘 맞지 않는 치료에만 매달리는 것은 아쉬움을 남게 한다.

경구 복용 치료제 이외에도 발기부전을 치료하는 여러 방안이 있다. 그 중 자연적인 발기력이 크게 떨어진 남성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치료법이 바로 발기부전 수술이다. 발기를 직접적으로 도와주는 보형물을 음경 내에 삽입하여 즉각적인 효과를 낼 수 있어 비규칙적으로 발기가 되는 스트레스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남성남성

발기부전 수술에 쓰이는 보형물은 굴곡형과 팽창형으로 구분할 수 있다. 남성의 발기를 직접적으로 돕는다는 주된 기능에는 차이가 없지만 두 보형물의 매력에는 큰 차이가 있다. 굴곡형의 경우 구부렸다 폈다 하는 단순한 조작만으로 발기를 조절할 수 있어 복잡한 조작이 어려운 고령의 남성이나 신체적 제한이 있는 사람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팽창형 임플란트에 비해 절반 정도의 가격이기 때문에 좀 더 경제적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관계를 갖지 않는 상황에서도 다소 발기가 된듯한 형상을 띨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팽창형 임플란트는 기본적인 기능은 굴곡형과 차이가 없지만 이 보형물의 가장 큰 매력은 실제 자연발기와 가장 유사한 효과를 낸다는 것이다. 다소 수술을 받은 티가 나는 굴곡형에 비해 자연스럽게 발기가 일어나고 유지되기 때문에 이 점을 만족하는 남성들이 많다.

발기부전 수술 이외에도 트리믹스나 체외충격파 치료 등 다양한 발기부전 치료법이 존재한다. 발기부전 치료에 있어 한 가지 방법만을 고집하기보다 자신에게 더 효과적일 수 있는 치료법에 대한 관심과 열린 마음이 필요할 것이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도리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도리 스탠탑비뇨의학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