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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시라이프

KFC에서 ‘닭 껍질 튀김’을 출시했다. 이는 본래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일부 매장에서만 판매했지만, 네티즌들의 강력한 요청으로 19일부터 국내 6개 매장에서 한정 판매하게 됐다.

닭고기

맛있지만, 고칼로리 고지방 음식

부드럽고 고소하면서 바삭바삭한 닭 껍질. 이는 먹는 이로 하여금 큰 즐거움을 주지만, 그동안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는 터부시되어 왔다. 그 이유는 100g당 450kcal로 열량이 높을 뿐 아니라, 지방 함량이 100g당 40.34g으로 전체 닭고기 지방의 80~90%를 차지하기 때문이다.

좋은 지방이 많은 닭 껍질

그렇다면 닭 껍질 무조건 피해야만 할까? 그것은 아니다. 닭 껍질에 지방이 많은 건 사실이지만, 지방이라고 다 같은 지방은 아니기 때문이다. 지방에는 포화지방산과 불포화지방산이 있는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지방은 포화지방산을 이야기하는 것으로 이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켜 고혈압, 당뇨, 비만 등을 유발할 수 있다. 하지만 불포화지방산은 오히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혈관 질환과 비만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닭고기에 있는 지방은 대부분 몸에 이로운 불포화지방산이다. 그리고 이 때문에 닭 껍질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가지는 것이다.

닭 껍질 튀김은 괜찮을까?

닭 껍질에는 좋은 지방인 불포화 지방이 많은 건 사실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닭 껍질 튀김이 건강에 좋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닭 껍질에 밀가루를 입혀 기름에 튀기게 되면 닭 껍질에 있는 기름보다 더 많은 기름을 흡수하게 된다. 그리고 튀김에 사용된 밀가루는 정제 탄수화물로 과잉 섭취 시 당뇨병과 비만을 유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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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작성자

김윤정 사진

김윤정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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