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남성들의 성기능 저하는 기혼남성에게는 부부관계의 불만족, 미혼남성에게는 애인과의 다툼 또는 여자친구와의 이별 등을 야기하는 주요한 요인이 된다.

사실 남녀 간의 관계에서 성관계라는 것은 20~50대를 망라하고 아주 중요한 것 중 하나이다. 남자들의 성기능 장애 사례를 나이별로 보면 20대 발기부전과 조루증, 30대 발기부전과 성욕 감퇴, 40대 남성갱년기와 정력 감퇴, 50대 남성호르몬 부족과 섹스리스 현상 등이 흔하다.

이 경우 더욱 문제를 악화시키는 것이 원인에 따른 비뇨기과 치료를 하기보다 남성 정력제나 건강식품, 자양강장제 등으로 자가치료를 하려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오히려 이 때문에 치료시기가 늦어지고 발기부전 증상은 더 심해지며 조루증도 더 악화된다. 여기에 음경 왜소콤플렉스까지 있다면 더욱더 심각한 지경에 이를 수 있다.

우산 속 연인우산 속 연인

최근에는 음경확대수술과 조루수술을 통해 각종 남성활력을 회복하고 심리적 자신감을 통한 발기강화 및 성기능 강화를 도모하는 경우가 많다. 20대의 발기부전와 왜소콤플렉스의 해결, 30~40대의 성기능 저하 및 자신감 하락을 남성수술로 극복하여 정력증진과 성욕 증가까지 도모할 수가 있다.

50대라는 다소 늦은 감이 드는 시기라도 콤플렉스가 있는 남자에서는 성기확대와 조루수술은 남자 갱년기를 늦추고 섹스리스로 성기능이 사라져 가는 것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음경확대술과 조루수술로 시대가 바뀜에 따라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 근래에는 주로 동종 저장진피를 이용한 음경확대술과 길이연장수술을 동시에 시행한다. 조루증 수술로는 진피이식조루수술을 통해 음경과 귀두 전체를 둔하게 해주게 되는데 조루감각테스트에서 과민성조루로 진단될 경우 적응증이 된다.

동종진피 남성확대술과 조루수술은 미국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주류를 차지하는 남성비뇨기과 수술이다. 이때 이 수술의 안전성과 자연스러운 장점을 살리기 위한 원칙이 있는데 우선 반드시 동종 진피를 이용해야 한다. 또한 집도의는 진피 삽입 전 충분한 모서리 깎기를 반드시 시행해주어야 턱짐현상을 완벽하게 예방할 수 있다.

진피 모서리 깎기 과정은 집도의 입장에서 정성과 시간이 많이 필요하지만 필수이다. 또한 진피의 생착이 보장될 수 있는 적절한 두께의 진피가 선택되어야 한다. 성기확대를 원하는 남자들은 누구나 최대치의 확대를 원하지만 성공적인 생착두께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생착이 보장되는 최대 두께를 정확히 넣어주어야 한다.

이러한 원칙이 지켜진다면 동종저장진피 음경확대와 진피이식조루수술 추가이식은 다른 어떤 방식보다도 수술 결과가 좋고 영구적이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나타내며 안전하다.

음경확대와 진피이식조루수술이 시행되는 수술 시간은 40분 정도이며 입원이 필요 없다. 수술 직후부터 걷거나 운전을 하는 것이 모두 가능하며 다른 사람이 볼 때 수술한 티가 전혀 나지 않는다. 한 달간은 성관계나 음주를 금해야 하는데 이것은 아주 작은 확률이라도 안전하게 회복을 마무리하기 위해 필요하다.

스스로 남성 자신감이 떨어지고 성기능 저하가 있으며 왜소증이나 조루증이 동반되어 있다면 보다 적극적으로 음경확대술과 조루수술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만약 정관수술, 포경수술, 만곡증 교정 등이 필요하다면 동시에 시행도 가능하여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남자들 스스로 밤이 두렵거나 걱정된다면 보다 적극적인 비뇨기과 치료를 통하여 본인의 신체적, 심리적 약점을 극복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판단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장수연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장수연 엘제이(LJ)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