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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 다이어트

Q. 주변에서 다이어트를 할 때 과일식을 하면 배부를 때까지 마음껏 먹어도 된다고 이야기를 하길래 밥과 간식 대신 2주일 정도 과일만 먹었습니다. 사과, 딸기, 포도, 오렌지 등 따로 가리는 과일 없이 골고루 하지만 아주 조금씩 섭취했어요. 근데 그 이후로 먹을 것만 보면 조절이 안 되고 꾸역꾸역 입에 집어넣게 됐습니다. 이러다가 몸도 정신도 망가질까 걱정이에요. 저는 이제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과일

A. 과일은 과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몸에서 분해되는 속도가 아주 빠르기 때문에 살이 찌기 쉬운 식품입니다. 사람의 몸에는 꼭 필요한 칼로리와 영양소가 있는데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무기질 식이섬유 같은 영양소가 골고루 섭취되어야 하며, 자신에게 필요한 열량(칼로리)을 꼭 드셔야 합니다.

다이어트 시 대부분 잘못된 상식으로, 급격히 칼로리를 제한하고 영양 파괴식단을 먹으면서 건강은 심각하게 망가지고 몸은 요요를 겪어 더 살찌기 쉬운 몸이 되어버린답니다. 그 부작용 중 하나가 바로 식욕촉진 호르몬의 분비가 증가해 폭식증을 유발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폭식증이 염려된다면 신경정신과로 가셔서 도움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도움말 = 하이닥 운동상담 김정현 (운동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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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예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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