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첫 앞트임 수술을 하고 앞트임에 생긴 흉터, 움푹 팬 눈앞 쪽 모양, 효과가 없는 앞트임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수술이 실패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그냥 둔다고 해서 해결되지 않기에, 앞트임 재수술 혹은 재건을 통해 눈앞 쪽 모양과 앞트임 흉터를 바로 잡기도 합니다. 하지만 지금 상태가 마음에 들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재수술을 하는 것이 두려울 수도 있습니다.

재수술을 하면 더 문제가 생길까 걱정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위와 같이 이미 생긴 현상을 해결할 수 있을 뿐더러 특히 앞트임 흉터를 개선하는 이중피판술 방법(흉터+모양 개선 방법)은 몽고주름을 억지로 만들거나 혹은 만들지 않고 재수술 할 수 있으므로 눈이 더 답답해 보이는 느낌이 적어집니다.

눈이 큰 여성눈이 큰 여성

앞트임 재수술을 하는 이유는 효과가 없어서 그리고 잘못된 수술 결과로 인해 하는 것이 대표적입니다. 이에 따른 해결 방법은 다르기 때문에 어떤 이유로 앞트임 재수술을 하는지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앞트임 재수술하는 이유 1: 효과 미비
다른 흉터 걱정은 없지만 효과가 미비할 때, 눈 앞머리 모양에 차이가 생긴 경우, 눈 앞머리 모양이 다를 때 해결 방법은 앞트임 수술을 다시 하는 것입니다. 물론, 수술을 한 번 더 한다고 해서 만족도가 높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이 '다시'라는 의미는 똑같은 방법으로 수술을 한다는 것이 아닌 수술 방법을 다르게 해 진행한다는 것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앞트임 재수술하는 이유 2. 상태 개선
앞트임 후 상황에 따라 앞은 거의 트임이 없이 눈 앞머리 모양을 교정하거나 흉터를 개선하는 수술만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흉터만 개선할 것인지, 흉터 개선과 함께 트임을 더 할 것인지에 따라 수술 방법은 달라집니다.

따라서 앞트임 재수술을 할 때는 지금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그다음 최종적으로 어떤 결과를 얻고 싶은지 기준이 있어야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다음 진찰 및 상담 시 자세한 교정 방법과 흉터가 좋아지는 원리, 범위에 대한 방향성이 잡힙니다.

앞트임 재수술은 수술을 다시 하는 것이기에 첫 수술과 같은 결과는 나올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는지요? 아닙니다. 앞트임 재수술을 해도 처음과 같이 다시 시작할 수 있으니 자신감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차지훈 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