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현시대를 살아가는 남성들에게 있어 비밀스럽고도 정말 고통스러운 문제가 하나 있다. 바로 성기능장애! 중년의 나이에 접어들면 쉽게 접하게 된다는 발기부전 증상은 최근 젊은 남성들에게도 발생하고 있어, 적잖은 남성들의 문제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흔히 나이가 좀 많은 남성에게 나타난다고 알려진 이런 증상이 왜 젊은 나이에 발생하는 것일까?

젊은 층도 안심할 수 없는 발기부전

고민하는 표정의 남성고민하는 표정의 남성

발기부전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것은 참으로 다양하다. 심리적인 원인부터 시작해서 신경계/혈관계 이상, 당뇨병/고혈압 등의 질환, 과도한 흡연과 음주 등등이 있는데, 현시대에서는 너무나도 흔하게 겪게 되는 문제들이다 보니 보다 젊은 층에서도 쉽게 발생하는 것으로 이야기되고 있다.

하지만 문제는 이러한 증상이 반복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치료를 진행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발기부전은 비교적 빠른 시기에 치료를 시작하게 되면, 간단한 방법으로 빠른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데도, 쉽게 병원까지 방문하지 못하는 것이다. 그 이유는 이 증상을 창피한 것으로 인식하거나 개인의 상태를 인정하지 않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신체에 이상이 있으면 치료하고자 하는 게 당연한 욕구인데, 단지 성(性)과 관련된 부분이라고 하여 방문하기 쉽지 않다는 것이다. 또한 일시적인 증상이겠거니 하고 그 상태를 유지하는 남성들도 많은 편이다.

5주간 지속되는 발기부전은 ‘치료 단계’

발기부전의 증상이 약 5주간 지속하면, 치료가 필요한 단계라고 말할 수 있는데, 이때 반응을 어떻게 하느냐가 치료 효과에 큰 영향을 미친다. 빠른 치료를 진행하면 그만큼 간단한 치료로 빠른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치료가 늦어지면 늦어질수록 치료 기간과 치료의 방법이 늦어질 수도 있기에 비교적 빠른 치료를 택하는 쪽을 권하고 싶다.

발기부전 치료하는 체외충격파치료 원리는?

최근에는 비교적 간단한 치료만으로도 발기력을 되찾을 수 있는 방법이 많아지고 있는데, 체외충격파치료 역시 발기부전 치료의 한 가지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저강도의 에너지로 음경의 병변 부위에 직접 자극하여 혈관에 미세한 손상을 주어 재혈관화를 촉진하면서 혈류량을 증가시키고 그로 인해 발기력을 향상하는 원리이다. 더군다나 1회 약 10분 이내의 치료를 진행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치료 시간 소요에서도 충분한 만족을 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물론 이 외에도 약물을 복용하는 것이나 주사 치료, 심각한 증상의 경우 수술을 진행하는 방법 등도 있으며, 치료는 무엇보다 개인의 상태와 증상의 원인을 정밀하게 파악하여 알맞은 치료를 적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발기부전 치료 방법이라 할 수 있겠다.

남녀에게 있어 성생활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이자, 한 두 번으로 끝낼 수 없기 때문에, 문제가 있다면 개선을 위한 노력을 통해, 일상에서 위축되거나, 한숨 나오는 남자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겠다는 의견이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두진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두진 유로진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