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조루증은 성인 남성 중 30%가량이 겪을 정도로 흔한 질환이다. 조루증은 나이가 들수록 증가할 뿐만 아니라 젊은 남성에게서 발생하기도 한다. 조루증을 겪는 남성들은 성에 대한 무기력감과 수치감으로 인해 자신감을 잃기 쉽고, 이를 방치할 경우 심인성 발기부전까지 유발할 수 있다.

남성남성

조루증 치료에 있어 기존의 음경배부신경 차단술은 말초 감각신경인 배부신경의 일부를 절단하여 음경의 과민성을 호전하는 방식이다. 그러나 시술 이후 신경이 재생해 조루가 재발하는 경우가 있으며, 시술 부위에서 통증이 느껴지는 부작용이 따르기도 했다. 또한 절개에 대한 두려움과 수술 후 관리로 인해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있었다.

귀두 필러를 이용한 주사요법은 이러한 수술적 방법을 대신하는 비수술적 조루증 치료 방법이다. 검증된 필러 성분을 귀두에 주입해 귀두 점막 아래 위치한 필러가 자극에 대한 완충 역할을 하게 된다. 이를 통해 신경이 느끼는 감각을 저하해 사정 지연에 도움을 준다.

필러 주사요법은 시술 시간이 짧고 시술 후 많은 관리가 필요치 않아 일상으로의 복귀가 빠르다. 또한 시술 다음날부터 샤워가 가능하고 3주 후부터 성관계를 맺을 수 있으며 음경확대 효과도 함께 가질 수 있다. 입자가 큰 필러를 음경에 고르게 주입해 자연스러운 모양과 감촉으로 확대가 가능하다. 또한 기존 음경확대 수술을 받은 경우에도 추가 확대가 가능한 만큼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선택지를 가질 수 있다.

하지만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라도 주입된 약물이 뭉치거나 고르게 분포되지 못해 외형적으로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 만큼, 음경 확대 및 조루 치료에 경험이 많은 비뇨기과 전문의를 찾아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강태진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강태진 제이제이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