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같은 성형수술의 방법이라도 효과가 다르다?
사람들이 성형수술을 알아볼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는 누구에게 받느냐는 것이다. 이는 성형이라는 것이 숙련도에 따라 효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보다 경험이 많은 곳은 어디인지, 어떤 방법으로 진행하는지 꼼꼼하게 살펴보아야 조금이라도 본인이 원하는 개선 결과에 이를 수 있다.

눈을 감고 있는 여성 눈을 감고 있는 여성

안면거상술은 당기는 방향이 중요하다?
안면거상술은 성형 중에서도 까다롭다고 소문난 방법으로, 시행하는 곳은 점차 많아지지만 그에 따른 여러 문제점에 대한 이야기가 들리는 것을 종종 볼 수 있다. 그 때문에 정확한 방법으로 시행되는지에 대해 살펴보아야 하는데, 그중 하나는 당겨지는 방향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보통 광대뼈가 서양인에 비해 발달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당겨지는 방향이 후방이나 혹은 후상방일 경우, 앞 광대와 옆 광대 피부가 당겨지게 되면서 앞 광대 부분이 매우 납작해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안면거상술 후 얼굴이 크고 납작해 보인다고 말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렇게 당겨줄 때 후방이나 후상방으로 진행하게 되면 귀밑머리가 없어지거나 귓바퀴에 매우 가깝게 이동되게 되어서 수술 후 얼굴이 어색해지거나 얼굴이 커 보이는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당겨줄 땐 중력의 영향으로 수직으로 처지는 방향의 반대쪽, 다시 수직에 가깝게 위로 올려주어야 한다.

이외에도 안면거상술을 진행할 때는 몇 가지 주의사항 들이 존재하는데, 처짐에 대한 고민이 있어 안면거상술에 대해서 알아본다면 적어도 어떤 방법으로 진행해야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을지, 정확히 살펴보고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창연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창연 노블와이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