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핑거루트는 동남아시아 열대우림에서 자생하는 생강과의 뿌리 식물이다. 사람의 손가락 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핑거루트라는 이름이 붙여졌는데, 예로부터 다양한 요리의 향신료로 쓰이면서 당뇨, 항암, 항염, 근육통 등의 민간요법으로도 사용되어 왔다. 다양한 효능 사이에서도 핑거루트를 널리 알린 건 탁월한 체중감량과 피부미용 효과다.

핑거루트핑거루트

체중감량의 일등공신, 판두라틴

핑거루트에는 비타민C, 칼륨, 철 등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도 풍부하지만, 생강과 중 유일하게 ‘판두라틴’ 성분을 가지고 있다. 판두라틴은 세포의 에너지 상태를 감지하고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AMPK 단백질을 활성화해 체중감량을 돕는다. 이는 지방분해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지방형성 감소에 기여하고 지방조직을 축소해 준다.

다이어트로 늘어진 피부도 탄력 있게

핑거루트는 체중감량뿐만 아니라 다이어트로 인해 늘어지기 쉬운 피부를 탄력 있게 유지해 준다. 또한 자외선으로 손상할 수 있는 피부를 보호해주고, 수분공급에도 도움을 줘 피부노화방지에도 좋다.

핑거루트는 생강차와 같이 차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그 맛이 생강차와 매우 유사하지만 매운 자극은 덜하다. 따뜻한 물 1L에 가루 3~5g 넣고, 하루 2~3회 걸쳐 나눠 마신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윤정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