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질환·치료

음경 확대 시술 후 결과가 불만족하거나 상대 여성의 불편함, 음경 확대를 하고자 했던 마음의 변화 등 다양한 이유로 제거를 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 음경 확대를 제거하는 방법은 먼저 어떻게 음경 확대를 시행했는가에 따라 확연히 다른 차이가 발생하므로 이를 크게 4가지로 나누어 설명하고자 한다.

음경 확대 시술 후 제거법은 무엇일까?

첫째, 비의료인에 의한 음경 확대 시술인 ‘바셀린 주입’ 후 제거하는 방법이다. 이 경우엔 없애기가 가장 어렵다. 바셀린은 주입하는 순간, 조직에 스며들어서 이물 반응이 나타나 단단하게 굳어진다. 조직과 함께 굳어 있는 바셀린은 단독으로 없애는 것은 불가능하고 바셀린과 붙어 있는 조직과 피부를 같이 제거하는 완전 제거 기법이 도입된다.

둘째, 실리콘 링 등 실리콘 보형물 삽입 후 제거하는 것으로 가장 간단하게 이루어진다. 대체 진피 등의 인공 피부는 피부 조직에 생착이 되지만 실리콘은 음경 확대 시술 후 가피로 둘러싸인 채로 조직과 분리가 되어 있다. 이때 레이저 등으로 구멍을 낸 후 실리콘 보형물을 제거하면 간단하게 제거가 된다.

셋째, 대체 진피나 저장 진피 등을 이용해서 음경 확대 시술을 한 후 제거를 하는 경우다. 수술 직후에는 진피가 조직과 생착이 되지 않았으므로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 생착이 진행된 경우에는 광범위 절개를 통해서 붙어 있는 진피를 떼어내는 제거 시술을 한다.

넷째, 필러나 대체 진피 분말을 이용한 약물 음경 확대 시술의 경우에는 시술 직후나 시간 경과에 상관없이 비교적 간단하게 시술로 제거할 수 있다. 히알루론산 필러를 주입한 경우에는 녹이는 효소제를 주사하는 방법으로 가능하고, 음경 확대의 정도가 큰 경우에는 주삿바늘로 물리적으로 필러를 없앨 수 있다.

이러한 다양한 제거 기법을 이용한 후, 어떠한 제거술이건 상관없이 다시 음경 확대를 원하는 경우에는 조직이 충분히 안정화 되어야 하므로 수개월이 지난 후 재 음경 확대 시술이 가능하다.

음경 확대 시술을 오랜 기간 시행하는 동안 상대방 여성이 불편해하거나, 부인이 본인의 음경 확대 사실을 알고 극구 반대를 해 제거하는 경우가 많이 증가하고 있다. 남성의 음경 확대 성형은 성생활을 매개로 상대방과 연결이 되어 있어 이러한 사실을 인지해 반드시 부인이나 상대방 여성과 상의 후에 결정하는 것이 좋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영진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Smart tag : 남성생식기 필러시술 남성수술

뉴스 작성자

이영진 사진

이영진 비뇨의학과 전문의

프로필 보기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