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효도성형’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나이와 상관없이 젊고 아름다워 보이길 원하는 요즘이다. 특히 장노년층일수록 주름치료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그중에서도 나이를 속일 수 없다고 알려진 ‘목주름’은 큰 고민이 아닐 수 없다.

목주름 개선, 필러만으론 어렵다?

목폴라티를 입은 여성목폴라티를 입은 여성

목주름이 고민이라고 해서 단기간에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시술을 무분별하게 받았다간 오히려 효과가 없거나 부작용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먼저 목주름의 상태를 면밀히 진단받은 후에 시술이나 수술 중 경우에 맞는 치료방법을 찾아야 한다.

목주름을 없애는 방법으로 필러 같은 ‘시술’이나 ‘수술’ 방법 중 어느 것이 효과적인지 보기 위해서는 먼저 목주름이 생긴 원인을 들여다 볼 필요가 있다.

노화로 인한 목주름은 목 안쪽에서 목의 전체적인 형태를 유지해주고 잡아주는 얇은 근육 조직이 처지고 늘어진 것이 원인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렇게 근육 조직이 처지면 목주름이 생길 뿐만 아니라 피부 자체에 힘이 없고 탄력이 떨어지며 지방까지 쌓이는 현상을 볼 수 있는데, 이때 필러 시술은 주름진 부분에 볼륨감은 채워줄 수는 있지만, 늘어진 탄력을 살려줄 수 없어 피부가 여전히 축 처져 보이게 된다. 또 볼륨 효과도 결국 오래가지 못하고 이내 재발하게 된다.

목주름 수술 방법

목주름 수술은 이런 노화로 인해 늘어진 피부층을 당겨주기 위해 목의 형태를 잡아주는 얇은 근육 조직을 팽팽하게 조여주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그로 인해 처지는 목라인이 시간이 지나면서 탄력이 살아나면서 동시에 주름진 부분이 펴지게 되어 자연스러운 목주름 제거 효과가 나타나게 된다. 또한 턱밑으로 지저분하게 쌓인 지방을 깨끗하게 걷어내어 이중턱이나 턱살에 대한 문제가 있는 경우도 해결해 주기 때문에 이전보다 목라인 자체가 더욱 살아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어떤 치료든 증상은 비슷해 보여도 원인은 다양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에 맞는 적절한 목주름 개선법을 찾기 위해서는 먼저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의해보고 신중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창연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창연 노블와이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